소비자행태조사 코드북 가이드 | ||||||||
변수값 및 분석 시 주의사항 | ||||||||
• ≥0 : 범주가 없는 주관식 숫자 유형의 변수값 | ||||||||
• . : 결측치/응답사항 없음 | ||||||||
• 주관식 문항의 경우 분석 시 무응답 코드 확인 필요 | ||||||||
• 주관식 문항은 보기항목에 코드값이 없거나, 무응닶 보기항목만 존재 | ||||||||
• 복수문항은 문항 뒷코드에 #으로 시작하는 항목이며, | ||||||||
복수문항 분석이 #에 해당하는 모든 변수를 중복으로 통합해서 분석해야 함 | ||||||||
변수명 | ||||||||
• 전체 문항 분류체계에 의한 변수명 분류 | ||||||||
변수 분류는 분류체계 참조 | ||||||||
• 설문 문항이 동일하지만, 보기가 완전히 다르거나, 단수/복수 응답의 차이가 있을 경우 | ||||||||
다른 변수로 정의 | ||||||||
관측치 | ||||||||
• 2001년~2013년 : 6,000명 | ||||||||
• 2013년~2017년 : 5,000명 | ||||||||
• 2018년~2019년 : 4,000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