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baco 공공데이터포털 개방 자료 목록 (2017년 1월 기준)
제목 설명 소관팀
1 KOBACO광고도서관연구보고서및광고신서목록 KOBACO 광고도서관 소장 연구보고서 및 광고신서 목록 디어R&D팀
2 광고경기예측지수 (KAI (Korea Advertising Index)) 국내 주요 광고주 대상으로 종합 및 매체별(지상파TV, 케이블TV, 라디오, 신문, 인터넷) 익월 광고경기를 설문조사한 결과 디어R&D팀
3 광고교육원산학협약체결대학교 KOBACO 광고교육원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전국 대학교 Data 광고교육팀
4 광고교육원인턴십체결협약사 KOBACO 광고교육원과 취업지원 및 인턴십 협약 체결 광고회사 Data 광고교육팀
5 광고디지털아카이브 비디오테이프 형태의 TV광고 영상 자료의 디지털화 목록 광고교육팀
6 광고회사현황(전국) 지상파 방송광고 집행 광고회사 현황 데이타 영업관리파트
7 방송사현황 전국의 지상파 방송사 현황 자료 미디어전략팀
8 방송통신광고산업통계자료 방송매체별로 주요 권역별, 광고 종사자 규모별, 광고매출액 규모별 광고시장 규모 통계 자료 디어R&D팀
9 분기별광고비추정조사 (KADEX-Q) 주요 광고회사 대상으로 주요 매체별 직전 분기 및 당분기 광고비를 설문조사한 조사결과 디어R&D팀
10 소비자행태조사 (MCR (Media Consumer Research)) 6대 매체 이용자의 매체 이용 행태, 제품군별 소비성향 연간조사 Data 디어R&D팀
11 전국언론유관단체현황 전국의 신문 및 방송 관련 단체 및 학회 현황 기획조정팀
12 지상파TV편성표및광고단가표 지상파TV(KBS-2TV, MBC, EBS) 기본편성표 및 광고단가 미디어전략팀
13 프로그램몰입도조사 (PEI (Program Engagement Index)) 시청자의 시청 패턴 분석으로 산출한 방송프로그램 정성적 평가지표 Data 마케팅리서치팀(영업2국)
14 해외언론사현황 국내에 진출해있는 해외의 신문사 방송사 현황 자료 글로벌사업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