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공데이터 (www.data.go.kr) (2023년) |
|
|
|
|
No |
공공데이터명 |
제공여부 |
설명 |
소관팀 |
1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통신광고산업통계자료 |
제공 |
방송매체별로 주요 권역별, 광고 종사자 규모별, 광고매출액 규모별 광고시장 규모 통계 자료 |
미디어데이터팀 |
2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록 광고회사 현황 |
제공 |
지상파 방송광고 집행 광고회사 현황 데이터 |
영업전략팀 |
3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박물관 소장 광고소재(영상광고) 현황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영상광고 소재의 디지털 아카이브 데이터 |
광고교육팀 |
4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박물관 소장 광고소재(인쇄광고) 현황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인쇄광고 소재의 디지털 아카이브 데이터 |
광고교육팀 |
5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박물관 소장 광고소재(라디오광고) 현황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라디오광고 소재의 디지털 아카이브 데이터 |
광고교육팀 |
6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박물관 소장 광고소재(기타광고) 현황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기타광고 소재의 디지털 아카이브 데이터 |
광고교육팀 |
7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박물관 소장 광고소재(옥외광고) 현황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옥외광고 소재의 디지털 아카이브 데이터 |
광고교육팀 |
8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박물관 이용자 현황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관리하는 한국광고박물관의 연간 이용자 데이터 |
광고교육팀 |
9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광고경기예측지수(KAI) 월간보고서 |
제공 |
광고주 대상 5대 매체 광고비 증감조사로 산출한 월간 광고비 증감 추정 |
미디어데이터팀 |
10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광고경기예측지수(KAI) 연간 전망 보고서 |
제공 |
방송광고비를 포함한 국내 주요 광고매체의 경기변동을 주기적으로 조사하여 국내 광고산업 경기를 진단하는 업종별 광고경기 연간 전망 보고서 |
미디어데이터팀 |
11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프로그램몰입도조사 |
제공 |
시청자의 시청 패턴 분석으로 산출한 방송프로그램 정성적 평가지표 Data |
지능정보사업팀 |
12 |
한국방송광고공사 연구보고서 목록 |
제공 |
1983년부터 발간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연구보고서 목록 |
진흥사업전략팀 |
13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총서신서 목록(1987년~2013년) |
제공 |
1987년~2013년 발간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총서신서 목록 |
진흥사업전략팀 |
14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작 방송공익광고 주제별 현황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작 방송공익광고 주제별 현황 |
공익광고팀 |
15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작 인쇄공익광고 주제별 현황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작 인쇄공익광고 주제별 현황 |
공익광고팀 |
16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소비자행태조사 연례보고서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실시하는 전국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제품구매행태 및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조사의 연례보고서 자료 |
지능정보사업팀 |
17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소비자행태조사 원시데이터 정보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실시하는 전국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제품구매행태 및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조사의 원시데이터 정보 |
지능정보사업팀 |
18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소비자행태조사 통계데이터 정보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실시하는 전국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제품구매행태 및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조사의 통계데이터 정보 |
지능정보사업팀 |
19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콘텐츠 국내 인터넷반응 지표 |
제공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조사하여 공개하는 지상파TV와 케이블PP 방송콘텐츠의 국내 인터넷반응 지표 자료 |
미디어데이터팀 |
20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콘텐츠 해외 인터넷반응 지표 |
제공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조사하여 공개하는 지상파TV와 케이블PP 방송콘텐츠의 해외 인터넷반응 지표 자료 |
미디어데이터팀 |
21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마케팅조사 인포그래픽 자료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실시한 마케팅 관련 조사의 인포그래픽 자료 |
지능정보사업팀 |
22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공익광고DB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제작한 방송 공익광고 자료의 작품명, 주제별 분류, 영상링크 |
지능정보사업팀 |
23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공익광고 주제선정 관련 데이터 |
제공 |
공익광고가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포용하면서 동시대적 주요 의제와 국민의 니즈를 표현할 수 있도록 시의성 있는 주제선정을 위한 국민여론조사 데이터 |
지능정보사업팀 |
24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공익광고 효과평가 관련 데이터 |
제공 |
공익광고의 다양한 속성에 대해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서베이 기반 효과평가 결과 |
지능정보사업팀 |
25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교육과정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교육원에서 진행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교육과정을 NCS 분류별, 연도별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광고교육팀 |
26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혁신형 중소기업 제작비지원사업 수행정보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진행하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의 제작비 지원 내역 데이터 |
중소기업전략팀 |
27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연도별 수상작품 목록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주관한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에 대한 데이터로 연도, 구분, 수상내역, 부문, 제목 항목을 제공합니다. |
공익광고팀 |
28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공익광고 국내외 수상실적 현황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주관한 공익광고 콘텐츠가 국내외 광고제 등에서 수상한 실적 현황에 대한 데이터로 연도, 광고제명(시상주체), 작품명, 제작사, 수상내용 항목을 제공 |
공익광고팀 |
29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광고박물관 소장 광고유물자료 목록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관리운영하는 한국광고박물관의 광고자료(유물) 데이터로 명칭, 수량, 재질, 시대, 용도기능, 입수처, 크기, 특징 항목을 제공합니다. |
광고교육팀 |
30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온라인 교육강의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교육강의 데이터로 연도, 구분, 과정명, 목차, 시간 항목을 제공합니다. |
광고교육팀 |
31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통신광고비조사 영문보고서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매년 생산하고 있는 방송통신광고비조사의 영문 요약보고서로, 주요 조사결과 및 연간 비교 요약자료를 영문으로 제공합니다. |
미디어데이터팀 |
32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시청점유율 기초조사 연간 보고서 |
제공 |
시청점유율 기초조사는 시청점유율 조사를 위한 TV 수신환경 및 매체 보유 이용, 미디어 시청행태, TV보유 대수, 유료방송 수신 현황 등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미디어다양성팀 |
33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AiSAC 이용자 제작 스토리보드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관리하는 AiSAC(AI 기반 광고 창작 지원 시스템) 서비스의 이용자가 제작한 스토리보드 데이터로, 스토리보드의 제목, 이미지, 컨텍스트, 오디오 등의 항목을 제공합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
34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스마트폰 PC 시청기록 조사 결과보고서 |
제공 |
스마트폰, PC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시청형태를 순이용자 비율과 월평균 시청시간을 주요 지표로 하여 채널별, 장르별, 월별, 성연령별 분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
미디어다양성팀 |
35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문화콘텐츠 다양성 조사보고서 |
제공 |
OTT,영화,애니메이션,게임,웹툰 등 대중문화 콘텐츠와 순수문화예술 콘텐츠의 다양성 현황을 공급(산업통계지표)과 내용(사회문화적 다양성)측면으로 구분하여 분석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
미디어다양성팀 |
36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고정형TV VOD 시청기록 조사 결과보고서 |
제공 |
고정형TV VOD 서비스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시청행태를 순시청 비율과 월평균 시청시간을 주요 지표로 하여 플랫폼별, 장르별, 월별, 성연령별 분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
미디어다양성팀 |
37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고정형TV 실시간 시청점유율 보고서 |
제공 |
고정형TV를 통한 실시간 방송프로그램 시청행태를 시청점유율과 평균 개인 시청시간을 주요 지표로 하여 채널 그룹별, 채널별, 성연령별 분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
미디어다양성팀 |
38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AISAC 광고소재명별 광고 정보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관리하는 AiSAC(AI 기반 광고 창작 지원 시스템) 아카이브 서비스의 데이터로, 광고소재명, 광고소재등록일, 초수, 업종 분류, 광고주명, 광고회사명, 광고제작사 등의 항목을 제공합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
39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AiSAC시스템 AI 인식결과 및 광고소재명별 키워드 |
제공 |
한국방송광고에서 관리하는 AiSAC(AI 기반 광고 창작 지원 시스템) 아카이브 서비스의 데이터로 AI 인식 결과(인물, 사물, 장소), 광고소재명, 광고소재등록일, 키워드(광고의 느낌, 행위 등) 등의 항목을 제공합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
40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광고박물관 송파구박물관나들이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현황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관리운영하는 송파구박물관나들이 교육 프로그램 운영현황 관련 데이터로 프로그램번호, 년도, 방학구분, 프로그램날짜, 인원현황 항목 등을 제공합니다. |
광고교육팀 |
41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광고박물관 견학 및 특강 프로그램 운영 현황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관리운영하는 광고박물관 견학 및 특강 프로그램 운영 현황 관련 데이터로 년도, 일정, 강의주제, 신청학교, 인원 등의 항목을 제공합니다. |
광고교육팀 |
42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광고경기전망지수(KAI) 동향 및 전망 추이 데이터 |
제공 |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사업의 동향 및 전망 추이 데이터로 년도, 월, 동향, 전망, 전년 동월 대비 항목을 제공합니다. |
미디어데이터팀 |
43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통신광고비 광고시장규모 데이터 |
제공 |
방송통신광고비조사에서, 광고시장 규모에 관한 내용을 요약한 데이터로 매체유형, 세부광고유형, 매출액, 구성비율의 데이터를 나타냅니다. |
미디어데이터팀 |
44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업종별 벤처기업 일일방송 광고 신탁 데이터 |
제공 |
업종별 벤처기업 일일방송 광고 신탁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방송일 및 업종별 광고의 신탁금액 구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
45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업종별 벤처기업 TV광고영상 사물인식 데이터 |
제공 |
업종별 벤처기업 TV 광고 영상 내 노출된 사물에 대한 인식 데이터 정보를 제공합니다. 본 데이터는 AI 광고창작시스템 AiSAC(아이작)으로부터 제공됩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
46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시도별 벤처기업 신규 광고주 등록 통계 데이터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등록한 벤처기업 광고주의 시도별 등록수 통계 데이터 정보를 제공합니다. 등록연월별 시도별 신규등록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
47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업종별 벤처기업 신규 광고주 등록 통계 데이터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등록한 벤처기업 광고주의 업종별 등록수 통계 데이터 정보를 제공합니다. 등록연월별 업종별 신규등록 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
48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업종별 광고효과 시장분석 데이터 |
제공 |
업종별 광고효과에 대한 시장분석 설문조사 데이터 정보를 제공합니다. 업종별, 연령대별, 성별, KBF 순위, 광고영향력, 구매 경험 및 구매 의향 등의 조사 결과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
49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업종별 벤처기업 방송광고 지원현황 데이터 |
제공 |
업종별 벤처기업 방송광고 지원에 대한 업종별 현황 데이터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원연월별, 시도별 및 업종별 벤처기업 방송광고 지원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
50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 시간대별 벤처기업 광고수 데이터 |
제공 |
방송 시간대별 벤처기업 광고수 데이터입니다. 방송일, 방송요일, 시간대 및 업종별 광고 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
51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콘텐츠 종합반응 지표 |
제공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조사하여 공개하는 지상파TV와 케이블 PP 방송콘텐츠의 종합반응 지표 자료입니다. 인터넷반응과 TV,PC,Mobile 시청량을 조사하며, RACOI.OR.KR 홈페이지의 해당 페이지를 통해 월간 단위로 업데이트 됩니다. |
미디어데이터팀 |
52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중소기업 광고 소재 분석 데이터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관리하는 중소기업 광고마케팅 데이터광장의 광고 소재 분석 데이터로, AI 광고창작지원시스템 AiSAC(아이작)이 방송광고 영상에서 인식한 광고 소재(모델, 사물, 키워드 등) 항목을 시각화하여 제공합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
53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중소기업 광고 효과 분석 데이터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관리하는 중소기업 광고마케팅 데이터광장의 광고 효과 분석 데이터로,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 대상기업의 방송광고로 인한 인지도, 호감도 설문 데이터와 고용보험 가입자 수 데이터, 광고 소재 키워드 검색량, 업종별 중소기업 특화 소비자 조사 결과 항목을 제공합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
54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중소기업 광고 집행 패턴 데이터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관리하는 중소기업 광고마케팅 데이터광장의 광고 집행 패턴 데이터로, 광고 집행 광고주 수, 광고주당 집행비용, 광고주당 광고노출횟수, 연도별 월별 요일별 시간대별 광고 방송 횟수 항목을 제공합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
55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소비지출 트렌드 조사 보고서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관리하는 거시적 산업통계 보완 소비자 중심 조사이며, 스포츠 빅 이벤트, 여름휴가와 같은 계기별 소비자 소비지출 증감 추세 등을 제공합니다. |
미디어데이터팀 |
56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스마트폰 PC 시청행태 조사 월별보고서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관리하는 스마트폰, PC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시청행태를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채널별, 장르별, 성연령별 분석 결과가 포함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
미디어다양성팀 |
57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업종별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추이 데이터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조사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사업의 업종별 KAI 전망지수 추이데이터입니다. 업종을 기초재/식품/음료 및 기호식품 / 제약 및 의료 / 화장품 및 보건용품 / 출판/패션 / 산업기기 / 정밀기기 및 사무기기 / 가정용 전기전자 / 컴퓨터 및 정보통신 / 수송기기 / 가정용품 / 화학공업 / 건설, 건재 및 부동산 / 유통 / 금융, 보험 및 증권 / 서비스 / 관공서 및 단체 / 교육 및 복지후생 / 그룹 및 기업광고 로 구분하여 월별 KAI 전망지수 항목을 제공합니다. 우리나라 주요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매체별 광고비 집행현황을 주기적으로 조사하여 국내 광고산업의 실물경기를 진단할 수 있는 지표역할을 하고있습니다. |
미디어데이터팀 |
58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통신광고비조사_매체별 광고시장 종사자 현황 |
제공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방송통신광고비조사에서, 광고시장 종사자 현황에 관한 내용을 요약한 데이터로 매체유형, 남성(명), 여성(명), 총계(명), 남성(비율), 여성(비율), 총계(비율)의 데이터를 나타냅니다. 광고 종사자 수는 조사자료를 바탕으로 추정한 수치이며, 비율은 소수점 반올림이 적용된 값이므로 전체 합계가 사례수를 단순 합산한 값과 다를 수 있습니다. |
미디어데이터팀 |
59 |
(API)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업종별 벤처기업 일일방송 광고 신탁 데이터 조회 서비스 |
제공 |
일일방송에 대한 업종별 벤처기업 광고의 신탁 데이터 정보 조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방송일 및 업종별 신탁의 구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
60 |
(API)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 시간대별 벤처기업 광고수 데이터 조회 서비스 |
제공 |
일일방송에 대한 요일 및 시간대별 벤처기업 광고수 데이터 조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방송일, 방송요일, 시간대 및 업종별 광고 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지능정보사업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