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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수원소개

서비스이행표준

KOBACO연수원과 함께라면,
대자연도, 비전도 한눈에 보입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고객에게 친절하고 따뜻한 미소를 보내겠습니다.
  • 고객에게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정중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단정한 외모와 복장으로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한 후 5분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 약속을 한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즉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고객을 바라본 직원은 자리에서 일어나 고객의 주의를 끌만큼 밝고 큰소리로
    “어서 오십시요”로 인사하고 반갑게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 상담창구는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를 유지하여 고객 이용시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는 신속, 친절, 정확, 정중하게 받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 고객이 경험하신 불만족, 불친절 사례를 적극 청취하고 48시간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답변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연수원 이용시 시정이 요구되거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소리함, 고객참여마당 (홈페이지) 등 언제든지 의견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의견은 접수 후 빠른 시일 내 시정하고 그 결과를 유선 또는 on-line으로 피드 백 하겠습니다.
    (응답: 48시간 이내, 처리: 7일 이내)
  • 사실확인이나 시정에 시일이 오래 소요될 경우 중간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접수된 고객 불편·불만사항은 CS개선위원회(월1회)를 통해 신속히 보완 개선하겠습니다.
  • 동일한 고객 불편·불만사항이 재발하지 않도록 연수원 직원을 대상으로 CS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분기별1회 및 계기별)
  • 연수원 직원의 모닝인사 캠페인을 통해 항상 밝은 모습으로 응대하겠습니다. (매일)

서비스 만족도 및 고객의 소리 조치결과 공시

  • 연수원을 이용한 고객 대상으로 해피메일(매월), 고객만족도조사(연1회)을 실시하며, 그 결과를 연수원 홈페이지에 공시하겠습니다.
  • 서비스 이행표준 실적 점검 항목 : 홈페이지 이용 편리성 및 고객문의 답변처리 신속성, 직원 응대(대면/전화), 단정한 외모, 고객 불편사항 신속 답변 및 처리, 숙박/강의실/식당/부대시설 이용 만족도
  • 고객 의견에 대한 추진 결과를 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하겠습니다.(반기별)
  • 고객만족 실천 우수사원을 선정 포상하여(분기별), 대고객 서비스 전파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