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국민소통

메인 컨텐츠

국민제안

고객 여러분의 제안이 신뢰받는 kobaco, 사랑받는 kobaco를 위한 초석이 됩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패럴림픽을 알릴 수 있는 공익광고를 제안합니다.
    번호
    22275
    작성일
    2021-11-22
    구분
    공익광고
    작성자
    장*
    조회수
    1653
안녕하세요. 저희는 연세대학교에서 RC 교양교육 라이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수강 중인 학생들입니다. 현재 “패럴림픽에 대한 관심 부족”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내 학생들을 포함한 다양한 연령대에 걸쳐 설문을 진행한 결과, ‘접하기 어렵다’ 항목은 85%, ‘패럴림픽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 항목이 75%임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사전에 조사한 결과, 각 방송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게시되는 패럴림픽 관련 영상 수가 그리 적지만은 않음을 확인했지만, 조회수가 매우 적음 또한 알 수 있었습니다. 이에 세 가지를 건의합니다.

1. 패럴림픽 광고 혹은 포스터를 제작해주십시오. 예컨대, 2020 도쿄패럴림픽 남자탁구 단식에서 대한민국이 금, 은, 동메달을 모두 차지했다는 점을 활용한 포스터를 제작한다면, 기존에 전혀 접하지 못했던 시청자들도 점차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2. 또한, 패럴림픽은 올림픽에 비해 역동적이지 못하고 지루할 것이라는 편견을 배제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광고 혹은 포스터를 제작해주십시오.
3. 그리고 이 두 가지 내용을 담은 홍보물을 접근성이 높은 곳에 배치하여 사람들이 패럴림픽에 많이 접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다양한 방송사에서 기획하는 영상들의 존재 자체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공익광고를 통해서 사람들의 관심 부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패럴림픽'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에 관한 주관식 설문에서는,‘잘 모르겠습니다',‘처음 들어보았다',‘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다'등의 답변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공익광고를 통해 패럴림픽의 존재 자체를 알리는 것 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 답글
    공익광고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익광고에 대한 주제는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선정되고 있습니다.
    다만, 공익광고 주제제안은 공사 홈페이지 [공익광고 주제 제안]을 통해 받고 있습니다.
    공사 홈페이지(www.kobaco.co.kr)의
    첫 화면 상단 오른쪽 끝에 [공익광고 주제 제안]을 클릭하신 후 [글쓰기]를 통해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제안해 주신 "패럴림픽" 문제와 같이 국민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통해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공익광고를 제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