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국민소통

메인 컨텐츠

국민제안

고객 여러분의 제안이 신뢰받는 kobaco, 사랑받는 kobaco를 위한 초석이 됩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세대 편견 광고에서 60대 할아버지?
    번호
    22607
    작성일
    2022-09-22
    구분
    방송광고
    작성자
    박**
    조회수
    857
세대 편견 광고에서는 60대 OOO 할아버지라 하네요.
아니, 요즘 무슨 60대가 할아버지예요?
공식적으로도 만 65세가 노인인데, 이 기준도 더 올려야 한다 하잖아요.
만 65세를 노인이라 한다 해도 우리나라 나이로는 66, 67세인데, 그럼 이 나이 밑에 분까지 할아버지 취급 하나요?
오히려 이 광고가 나이에 대한 편견 아닌가요? 60대 = 할아버지로...
그리고 광고 내용도 마치 60대 할아버지는 아무 것도 못하는데 '아쭈 대단한데' 느낌.
광고 들을 때마다 정말 거부감 드네요.
그냥 ooo 어르신 해도 되고(솔직히 어르신도 좀), 000 님으로 하던지요...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 답글
    안녕하세요.
    공익광고에 대한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광고는 세대에 대한 편견을 알파벳으로 구분하지 않고
    모두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세대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내용입니다.
    이에 세대별 인물들이 등장하게 되는데, 60대를 할아버지라 칭한 것은
    단순히 광고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말씀해 주신 부분을 감안하여 향후 광고제작 시 더욱 세밀하게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