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국민소통

메인 컨텐츠

통합게시판

kobaco는 열린 마음으로 고객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공익광고에 대한 탐구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번호
    20452
    작성일
    2020-07-16
    구분
    공익광고
    분야
    질문
    작성자
    김**
    조회수
    2626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공익광고 캠페인이 청소년 자살률을 낮추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까?' 라는 주제로 탐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 공익광고협의회의 청소년 자살 예방 광고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드려도 괜찮을까요?

질문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1. 영상 제작에 사용된 비용과 시간이 얼마인지 알 수 있을까요?

2. 영상 제작 과정에서 청소년 자살에 대한 원인이나 동일한 주제의 과거 광고에 대한 결과를 분석하여 제작이 되는 것인가요?

3. 청소년의 자살 예방 광고를 만드시는 목적이 사회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인가요, 아니면 청소년 개개인의 자살을 막기 위해서인가요?

많이 바쁘시겠지만 답변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 답글
    먼저 공익광고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1. TV, 라디오, LED 등에 집행되는 자살예방 공익광고 등 방송공익광고를 제작하는 데 약 1억5천만원 수준의 예산이 집행됩니다.
    그리고 제작 기간은 기획단계부터 3달 가량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2. 광고 제작 시 말씀하신 바처럼 기획단계에서 다양한 연구기록과 전문기관의 자문을 거쳐 공익광고를 제작하였습니다.
    과거의 유사 광고들도 함께 검토됩니다.

    3. 공익광고는 기본적으로 사회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하여 제작되고 있습니다.
    2013년 제작된 "자살 예방" 편의 경우 사회적 측면과 개인적 측면에서
    자살 예방에 도움이 되는 광고 메시지를 심도 깊게 논의한 후,
    공동체 차원에서 자살 예방 효과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 제작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