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국민소통

메인 컨텐츠

통합게시판

kobaco는 열린 마음으로 고객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방송광고단가와 시청점유율의 관계
    번호
    22125
    작성일
    2021-07-07
    구분
    방송광고
    분야
    질문
    작성자
    김**
    조회수
    2209
1. 한국방송진흥공사에서 정해주는 방송사별 광고단가에
한국방송진흥공사가 방송법에 의해서 실시하는 시청점유율이 유의미한 영향을 주고 있나요?

2. 방송사별 방송단가를 어떻게 정하나요?

답변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 답글
    안녕하십니까, 질문해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1. 시청점유율조사는 방송법 제69조의2에 따라 시청점유율을 초과하는 사업자가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해당 사업자에게 필요한 조치 등을 명하여 여론의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는 조사입니다. 공사에서 판매대행하는 방송사별 광고단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 공사에서 판매 대행하는 방송사별 방송광고료 단가(기준요금)는 방송사와 협의를 통하여 제작비와 전파료를 기준으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