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kobaco 뉴스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미래 논하는 정책포럼 열린다
    번호
    22169
    작성일
    2021-08-3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32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미래 논하는 정책포럼 열린다

 

-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 4차 회의 개최...

투자 확대 및 커머스와의 시너지 창출 논의 ‘주목’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가 주관하고,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가 공동으로 후원하는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이하 ‘포럼’) 4차 회의가 8월 31일(화) 오후 3시 서울 전경련회관에서 개최된다.

 

본 포럼은 국내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관련 산업계와 전문가를 중심으로 전략을 모색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장으로 올해 3월 출범했다. 정례회의를 통해 미디어생태계 상생 발전방안, 미래 성장동력 발굴 등 국내 미디어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시의성 높은 의제를 선정하여 논의한다.

 

이번 포럼 회의는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투자 확대와 커머스의 결합’을 주제로 개최된다. 포럼 부의장인 심상민 성신여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최세경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위원이 ‘미디어 콘텐츠 산업 활성화 및 K-콘텐츠 동반성장을 위한 투자 재원 확대 방안’, 최세정 고려대 교수가 ‘미디어·콘텐츠와 커머스 결합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발표한다. 

 

첫 번째 발표를 맡은 최세경 연구위원은 콘텐츠 투자자에게 수익으로 환원되지 못하고 있는 미디어콘텐츠 시장의 거래구조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한다. 아울러 민간 자본이 콘텐츠 제작에 유입될 수 있도록 투자시스템을 개선하고 미디어커머스 분야의 규제를 완화하는 등의 투자 확대 방안을 논의한다. 

토론에는 김정현 고려대 교수, 이호석 CJ ENM 전략지원담당, 강동길 한국영상제작사협회 부회장이 참여한다.

 

최세정 교수는 두 번째 발표에서 실시간 소통에 중점을 둔 라이브커머스가 디지털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다양한 사업자가 미디어커머스 경쟁에 뛰어들고 있는 현황을 진단한다. 아울러 미디어커머스의 성장 배경을 돌아보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토대로 건강한 디지털미디어 생태계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이후 서권석 LF 콘텐츠 총괄이사, 권정식 소스라이브 이사, 홍석민 경기도주식회사 기조실장이 토론을 이어간다. 

 

이번 포럼 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사회자, 발제자, 토론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 현장 참석하고 나머지 포럼회원은 온라인 생중계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생중계는 카카오TV·유튜브·아프리카TV를 통해 일반인에게도 공개되며 8월 31일 오후 3시, 카카오TV·유튜브·아프리카TV 검색창에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 4차 회의’를 검색하여 접속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첨부 :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 4차 회의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