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보도자료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코바코 ‘중소기업 라이브커머스’,  방송통신 정부혁신 우수사례 ‘최우수상' 
    번호
    22279
    작성일
    2021-11-23
    작성자
    서**
    조회수
    2320
 
코바코 ‘중소기업 라이브커머스’, 
방송통신 정부혁신 우수사례 ‘최우수상' 

- 민관협업 통한 중소기업 라이브커머스 판로개척 지원 노력 평가받아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이백만)는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가 주최한 2021년 방송통신 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발굴에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라이브커머스 시장 판로개척 지원' 사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화) 밝혔다. 
 
  '언택트 시대 민관협업을 통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라이브커머스 시장 판로개척' 사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매출 감소 극복과 디지털 유통전환 지원방안으로 코바코가 새롭게 기획한 사업이다. 
 
  코바코는 혁신형중소기업 방송광고비 할인 및 제작비 지원, 소상공인 지역밀착형 광고지원 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마케팅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마케팅 대안으로 급부상한 라이브커머스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유통트렌드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난 6월 '코바코와 네이버 착한라이브' 협업상품을 기획하고 출시했다. 
 
  최종심사에서 코바코 사례는 지상파 광고와 라이브커머스를 동시 진행하여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상승 효과를 가져왔고, 참여한 방송사와 네이버, 중소기업(소상공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평가받았다.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 중소기업 (주)몸엔용바이오 조한형 부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오프라인 마케팅 채널이 모두 막히고,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의 진입장벽도 높은 상황이었다"며 "코바코의 착한라이브 상품 덕분에 다양한 제품을 쇼핑라이브를 통해 홍보도 많이 하고, 라이브커머스의 경험치도 많이 쌓았다"고 말했다. 
 
  착한라이브 상품을 진행한 기업들이 지상파 광고와 라이브커머스 연계 후 브랜드 인지도가 증가했고,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이 제고되는 효과가 있었다. 코바코는 “향후에도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더욱 다각적인 마케팅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중소기업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문의 : 코바코 상생협력사업팀(02-731-7391~2)
 
첨부 : 코바코 정부혁신 우수사례(중소기업 라이브커머스) 발표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