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kobaco 뉴스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코바코 인공지능으로 웹툰을 그리다!
    번호
    22602
    작성일
    2022-09-1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14

코바코 인공지능으로 웹툰을 그리다!

- 코바코, 엠스토리허브와 아이작 활용 공동사업 업무협약 체결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사장 이백만)는 1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종합 콘텐츠기업 엠스토리허브(대표이사 이기수)와 ‘아이작’을 활용한 웹툰 스토리보드 창작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바코의 아이작(AiSAC ; AI analysis System for Ad Creation)은 AI 기반 광고 창작 지원 시스템으로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광고 스토리보드를 창작하도록 돕는 개방형 웹서비스이다.

 

양사는 오는 26일부터 신규 웹툰 프로젝트 <Prince of Arkria(이하, 프린스 오브 아크리아)>의 스토리보드 공모전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참가자들은 <프린스 오브 아크리아>의 세계관과 7인의 왕자 캐릭터를 활용해 짧은 웹툰 스토리보드를 구성하면 된다. 

 

엠스토리허브는 인기 웹소설 기반 웹툰 ‘재혼황후’의 제작사로, 보유 웹툰·웹소설 지식재산권(IP)이 700여 건에 이르며 지난해 매출이 360억 원에 달하는 종합 콘텐츠기업이다. 자회사로 KBS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붉은 단심’ 등을 제작한 지앤지프로덕션을 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웹툰·웹소설 스튜디오, 해외법인 등을 두고 콘텐츠 기획과 제작, 유통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

 

이백만 코바코 사장은 “앞으로 아이작의 활용 범위가 광고에서 웹툰으로, 또 수많은 콘텐츠로 확대될 것이다”며, “공사의 디지털 미디어광고 기술이 K-콘텐츠 산업의 발전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작 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aisac.kobac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 :

1. 코바코-엠스토리허브 업무협약 사진

(사진설명 : (왼쪽) 코바코 이백만 사장, (오른쪽) 엠스토리허브 이기수 대표이사)

2. 아이작 서비스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