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보도자료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코바코-엠스토리허브, <프린스 오브 아크리아> 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번호
    22648
    작성일
    2022-11-0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492

코바코-엠스토리허브, <프린스 오브 아크리아> 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사장 이백만)와 종합 콘텐츠 기업 ㈜엠스토리허브(대표이사 이기수)는 3일 프레스센터에서 <AiSAC(아이작)으로 만드는 ‘프린스 오브 아크리아’(Prince of Arkria) 웹툰 스토리보드 공모전>의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 1편, 우수상 2편 등 총 5편의 수상작이 발표되었다. 

 

공모전 대상 수상의 영예는 이진영 작가의 ‘Blue’가 차지했다. 우수상에는 김민관 작가의 ‘Prince of Arkria: 세계대전’과 박순익 작가의 ‘Prince of Arkria: 시안’이, 장려상에는 박소연 작가의 ‘아크리아 바이러스’와 하수빈 작가의 ‘Hidden Universe’가 각각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코바코와 엠스토리허브가 체결한 ‘아이작 활용 공동 사업 업무협약(MOU)’의 후속 행사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프린스 오브 아크리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아이작을 활용해 웹툰 스토리보드를 만들었다.

 

‘아이작’은 코바코가 서비스하는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스토리보드 창작 지원 서비스로, 이용자가 글을 입력하면 AI가 적합한 이미지를 생성해 손쉽게 스토리보드를 그릴 수 있도록 돕는다. <프린스 오브 아크리아>는 엠스토리허브의 신규 웹툰 프로젝트로, 지구를 구하기 위해 ‘아크리아’라는 메타버스 공간에 도착한 7명의 왕자들이 활동한다는 설정이다. 

 

이백만 코바코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작이 광고뿐만 아니라 웹툰의 스토리보드 기획에도 유용한 창작 도구임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K-웹툰 성장의 조력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덧붙임 : 1. 시상식 행사 이미지

          2. 수상작 대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