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보도자료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데이터 기반 OTT 진흥방안 세미나’ 30일 개최
    번호
    22683
    작성일
    2022-11-2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732

‘데이터 기반 OTT 진흥방안 세미나’ 30일 개최

이용자 데이터 관점에서 국내 OTT 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모색 -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가 주최하고 (사)한국OTT포럼(회장 문철수)이 주관하는 ‘데이터 기반 OTT 진흥방안 세미나’가 오는 30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열린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공동 후원하는 본 세미나는 ‘OTT 환경의 디지털미디어 이용분석을 위한 모니터링 검증 기술 개발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OTT 및 데이터 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OTT 산업에서의 이용자 데이터 수집과 활용의 중요성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ㅇ 양승찬 숙명여대 교수의 진행으로‘데이터 관점에서 바라보는 국내 OTT 산업 경쟁력 강화방안’이라는 주제 아래 김종원 SK브로드밴드 SE컨설턴트가 OTT 시청기록 수집 및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유승철 이화여대 교수가 디지털 데이터 가이드라인 수립방안을 발표한다.
 
ㅇ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이상우 콘텐츠웨이브 본부장, 한창희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이사, 황성연 닐슨코리아 부장, 황용석 건국대 교수, 정용찬 KISDI 센터장, 성윤택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연구위원이 참여하여 국내 OTT 산업의 발전방안과 이용자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전망이다.
 
□ 이백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은 “디지털미디어 영역에서도 콘텐츠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는 데이터의 중요성은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가 OTT, 데이터, 그리고 미디어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국내 OTT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임 : <데이터 기반 OTT 진흥방안 세미나>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