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보도자료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코바코, 공공데이터 운영 실태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번호
    22854
    작성일
    2023-05-02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027

코바코, 공공데이터 운영 실태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이백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고등급(우수)을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공공데이터 개방, 활용, 품질, 관리체계 등 5개 영역의 16개 지표에 대한 기관의 실적을 평가하며, 이에 따라 우수, 보통, 미흡 등급을 부여한다.

 

평가 결과, 코바코는 87.63점을 획득해 총 282개 공공기관의 평균 점수인 72.90점을 크게 상회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공공데이터 관리체계 분야에서 100점(만점)을 획득해 공공데이터 추진 계획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수립, 운영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이백만 코바코 사장은 “코바코는 광고마케팅 전문 공공기관으로 지난 40여 년간 축적해 온 데이터를 활용해 산업계 및 학계 발전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데이터를 적극 개방하고 국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공공데이터 환경을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바코는 방송통신광고비조사, 광고경기전망지수(KAI),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 시스템(RACOI) 등 미디어 및 광고 관련 다양한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있으며, 방송통신광고통계시스템(adstat.kobaco.co.kr)과 코바코 홈페이지(www.kobaco.co.kr)에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