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 내리고 탑시다
- 대주제
- 공공매너
버스, 지하철 그리고 엘리베이터 등 타고 내리는 것들을 이용할 때, 사람들이 미처 나오기도 전에 비집고 들어오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얼마전 엘리베이터에서 내릴때, 한 아주머니께서 문이 열리자 마자 급하게 들어오는 바람에 저와 부딫힌 적이 있는데, 제가 내리고 탑시다. 라고 한마디 했더니 어린사람이 어쩌고 하면서 오히려 저를 이상한 사람 취급했습니다.
그러나 어르신들로 한정짓기에는 젊은이들도 많이 그러기 때문에, 이것은 우리나라 공공의식의 문제라고 생각되어 이렇게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얼마전 대만 여행을 다녀왔는데 그 곳의 아름다운 명소들도 좋았지만, 그보다 더 인상 깊었던 것은 지하철에서 사람들이 다 내린 후 차례대로 타는 모습이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공공 매너에 대한 인식이 올라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리고 타는게 당연하고, 안전하며, 대한민국이라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된다고 확신합니다.
한마디 구호면 충분합니다. 내리고 탑시다.
버스에서, 내리고 탑시다.
지하철에서, 내리고 탑시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고 탑시다.
감사합니다.
얼마전 엘리베이터에서 내릴때, 한 아주머니께서 문이 열리자 마자 급하게 들어오는 바람에 저와 부딫힌 적이 있는데, 제가 내리고 탑시다. 라고 한마디 했더니 어린사람이 어쩌고 하면서 오히려 저를 이상한 사람 취급했습니다.
그러나 어르신들로 한정짓기에는 젊은이들도 많이 그러기 때문에, 이것은 우리나라 공공의식의 문제라고 생각되어 이렇게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얼마전 대만 여행을 다녀왔는데 그 곳의 아름다운 명소들도 좋았지만, 그보다 더 인상 깊었던 것은 지하철에서 사람들이 다 내린 후 차례대로 타는 모습이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공공 매너에 대한 인식이 올라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리고 타는게 당연하고, 안전하며, 대한민국이라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된다고 확신합니다.
한마디 구호면 충분합니다. 내리고 탑시다.
버스에서, 내리고 탑시다.
지하철에서, 내리고 탑시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고 탑시다.
감사합니다.
공익광고 주제분류
닫기
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
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