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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술잔 돌리지 않기 캠페인
    대주제
    공중보건 / 복지
약 10일전 협회 단체 모임에서 약 30명이 모여 회의 후 저녁 회식 자리를 가졌습니다. 제가 모임을 끄는 위치에 있기도 했고 오랫만에 만난 자리여서 술잔을 주고 받으며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다음날부터 목이 아프기 시작하더니 몸살끼가 있고 열이 올라 다음 다음날 병원에 갔더니 A형 독감에 걸렸다고 하더군요. 설 연휴 기간동안 두문불출하고 가족들과 격리하여 치료하며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나라는 회식자리에서 술잔을 주고 받거나 돌리는 좋지 않은 풍습이 있습니다. 어찌보면 친한 정의 표시인데 지금 생각해 보면 위생적인 측면에서는 올바르지 못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 주고 받고 돌리는 문화때문에 나는 마시고 싶지 않은데도 억지로 마시다 과음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요즘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입으로의 바이러스 전파에 대해 매우 민감한 시기입니다. 이런 기회를 활용하여 술잔돌리지 않기 캠페인을 벌인다면 효과가 크게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한국인들도 술 마시는 문화를 격상시켜야 할 때가 된것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