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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남 탓을 하는 것에 대한 광고
    대주제
    사회공동체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를 계기로 남 탓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글이나 댓글을 읽으면 중국 탓, 정부 탓, 신천지 탓을 하는 내용이 수없이 많습니다. 뉴스에는 한적한 길거리와 모두 마스크를 쓴 모습이 나오지만 실제 주변을 걷다 보면 마스크를 쓰지 않고 걸어 다니는 사람들을 보고는 합니다. 손 세정제를 하거나 손을 씻는 사람도 많지 않습니다. 본인도 제 할 일을 하지 않으며 남 탓을 하는 이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위 내용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로 들어 현 상황에 한정되었지만 크게는 국가적 안전사고나 작게는 주변의 사소한 다툼도 마찬가지입니다. 악화시킨 주범을 찾는 것도 필요하지만 이렇게 남 탓만 하는 것은 오히려 분열을 일으키고 그들에게 상처를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이의 잘못을 들추어 나무라기 전에 자신의 잘못은 없는지 되돌아보는 게 필요합니다. 누구의 잘못으로 이렇게 되었는가 보다는 자신을 되돌아보는 것이 먼저입니다.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은 위기를 극복한 다음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이처럼 남 탓을 하는 것에 대한 광고 주제를 제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