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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 남 탓을 하는 것에 대한 광고
- 대주제
- 사회공동체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를 계기로 남 탓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글이나 댓글을 읽으면 중국 탓, 정부 탓, 신천지 탓을 하는 내용이 수없이 많습니다. 뉴스에는 한적한 길거리와 모두 마스크를 쓴 모습이 나오지만 실제 주변을 걷다 보면 마스크를 쓰지 않고 걸어 다니는 사람들을 보고는 합니다. 손 세정제를 하거나 손을 씻는 사람도 많지 않습니다. 본인도 제 할 일을 하지 않으며 남 탓을 하는 이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위 내용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로 들어 현 상황에 한정되었지만 크게는 국가적 안전사고나 작게는 주변의 사소한 다툼도 마찬가지입니다. 악화시킨 주범을 찾는 것도 필요하지만 이렇게 남 탓만 하는 것은 오히려 분열을 일으키고 그들에게 상처를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이의 잘못을 들추어 나무라기 전에 자신의 잘못은 없는지 되돌아보는 게 필요합니다. 누구의 잘못으로 이렇게 되었는가 보다는 자신을 되돌아보는 것이 먼저입니다.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은 위기를 극복한 다음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이처럼 남 탓을 하는 것에 대한 광고 주제를 제안합니다.
위 내용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로 들어 현 상황에 한정되었지만 크게는 국가적 안전사고나 작게는 주변의 사소한 다툼도 마찬가지입니다. 악화시킨 주범을 찾는 것도 필요하지만 이렇게 남 탓만 하는 것은 오히려 분열을 일으키고 그들에게 상처를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이의 잘못을 들추어 나무라기 전에 자신의 잘못은 없는지 되돌아보는 게 필요합니다. 누구의 잘못으로 이렇게 되었는가 보다는 자신을 되돌아보는 것이 먼저입니다.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은 위기를 극복한 다음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이처럼 남 탓을 하는 것에 대한 광고 주제를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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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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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