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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정작 보호받아야 할 사람은 그들입니다
    대주제
    공중보건 / 복지
(1) 문제 인식: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해 가정폭력이 증가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읽게 된 후, 가정폭력 문제가 가시화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사회적 이슈가 단순히 코로나로 인한 문제가 아니라, 이전부터 존재했고 열악한 상황이었다는 것을 인지하고 이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사회적 인식과 인프라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2) 기획 의도:
1. 아동학대 실제 사례 제시
2. 이후 어떤 부분에서 부족한지 (ex. 시스템의 부족 등)
3. 인프라 부족, 예산 편성의 차이, 관심도 차이 등 명시
(3) 주요 타겟: 30~60대 연령층
(4) 활용 매체: 영상 광고
(5) 전달하고자 하는 키 메세지
<인프라 부족>
1. 업무 세분화되어 있지 않아 운영에 어려움이 있음
2. 담당 인원수 부족으로 인해 정책 제대로 실행 불가능
3. 가정방문 시 강제수사권 없음 -> 실제 폭력 저지 불가능
4.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수 턱없이 부족, 예산 확충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