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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코로나19로 인한 심리불안의 위험성과 운동부족 현상
안녕하세요. 저희는 경희대학교에서 Global Citizen Project로 세계적인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 팀을 구성하여 다루고 있는 학생들입니다. 저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람들의 심리적인 변화에 중점을 두고 있고, 그래서 심리지원 부분에 있어서 건의 및 요청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많은 분을 대상으로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결과로 많은 사람이 코로나로 인해 심리적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사태 이전보다 스트레스가 증가하였고, 이로 인해 무기력함, 몸무게 변화, 면역력 약화 등 신체적 변화까지 나타났다고 합니다. 대다수의 사람은 이러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극복하지 못했다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또한 대다수의 사람이 심리 상담 지원을 받지 못했다는 결과를 받았고, 심리적인 증상에 대한 위험성을 인식하지 못한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심리방역 지원 및 홍보, 인식 개선이 얼마나 필요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조원들과 제안하고자 하는 건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코로나로 인한 불안, 우울감 등 심리적인 문제의 심각성을 홍보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심리적 불안이 코로나 이전 시점보다 증가하였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심리적인 불안으로 신체적 변화가 생겼다고 합니다.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모든 사람들의 공통부분으로 활동량이 감소하였으며 스트레스 수치가 증가하였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위험성을 느끼고 있지 않아 홍보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실내운동(홈 트레이닝, 가벼운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홍보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다수의 하루 활동량 및 운동시간이 1시간 미만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 운동부족이라 판단되어 그 결과로 체중 및 스트레스가 증가하였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스트레스 해소 방안으로 SNS 소통, 업무에 집중 등이 있지만 운동에 대한 부분은 소수에 불과했습니다. 코로나19 시대라고 할지라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 중 하나인 실내에서 간단한 홈 트레이닝 또는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해서 저희 조원들과 함께 생각한 건의 내용입니다. 비록 부족한 내용이지만 조금이나마 심리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이렇게 요청드리게 되었습니다.
저희의 건의 사항을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