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 코로나 마스크의 효과 부각 광고 제의
코로나 마스크 착용 효과를 부각시키고자 다음 공익광고 기획안을 제출합니다.
다음은 구상해 놓은 광고 입니다.
-검은 바탕화면에 탁구공 같은 하얀색 공이 튕기며 떨어집니다.
공 위에는 코로나-19 라고 써져있고, 갑자기 그 공이 하얀 점이 되며(코로나 19라는 글씨체는 유지하며) 마인드 맵처럼 가지를 뻗어 코로나 19를 걸렸을 때, 국민들이 피해를 보는 상황들을 나타냅니다( 카테고리 형식으로 나누어, ex)가족-가족 간 불화, 이혼,경제-경제 침제, 구조 조정 등) 이때, 광고 화면은 코로나 19라는 공을 중심으로 피해들이 속속히 나타나는 화면 구도를 잡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피해는 공에 마스크를 씌운 후,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그리고 코로나 19 공은 다시 바닥에 튕튕 튕기며 마스크가 코로나 19라는 글자를 지우고, 그 공은 그저 평범한 탁구공이 되버립니다.
맨 마지막 화면에는 검은 바탕에 흰 글씌체로 코로나 상황에서의 마스크 착용 강조 문구를 끝으로 광고는 끝납니다.
시나리오 2-
시나리오 2의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다만 다른점이 있다면, 공 위의 코로나 글자가 마인드 맵으로 코로나 19의 피해를 나타낸 장면을 연출 후, 그 공의 정체가 코로나 19라는 공이었다는 것을 밝힙니다.
그 뒤 내용은 위와 동일합니다.
위와 같은 광고를 제안하게 된 계기는, 코로나 19상황이 지속되는 현 시점에서, 모두가 지치고, 경각심을 잊고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일깨워 주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를, 마인드 맵 형식으로 통해 부각시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것은 마스크 하나로 끝나버리죠.
"당신의 마스크 하나가 당신과 당신 주변 상황을 바꿀 수 있다" 이것이 제가 광고를 통해 전하고자 하는 바 입니다. 아무쪼록 국민 모두가 힘 냈으면 좋겠네요.
다음은 구상해 놓은 광고 입니다.
-검은 바탕화면에 탁구공 같은 하얀색 공이 튕기며 떨어집니다.
공 위에는 코로나-19 라고 써져있고, 갑자기 그 공이 하얀 점이 되며(코로나 19라는 글씨체는 유지하며) 마인드 맵처럼 가지를 뻗어 코로나 19를 걸렸을 때, 국민들이 피해를 보는 상황들을 나타냅니다( 카테고리 형식으로 나누어, ex)가족-가족 간 불화, 이혼,경제-경제 침제, 구조 조정 등) 이때, 광고 화면은 코로나 19라는 공을 중심으로 피해들이 속속히 나타나는 화면 구도를 잡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피해는 공에 마스크를 씌운 후,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그리고 코로나 19 공은 다시 바닥에 튕튕 튕기며 마스크가 코로나 19라는 글자를 지우고, 그 공은 그저 평범한 탁구공이 되버립니다.
맨 마지막 화면에는 검은 바탕에 흰 글씌체로 코로나 상황에서의 마스크 착용 강조 문구를 끝으로 광고는 끝납니다.
시나리오 2-
시나리오 2의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다만 다른점이 있다면, 공 위의 코로나 글자가 마인드 맵으로 코로나 19의 피해를 나타낸 장면을 연출 후, 그 공의 정체가 코로나 19라는 공이었다는 것을 밝힙니다.
그 뒤 내용은 위와 동일합니다.
위와 같은 광고를 제안하게 된 계기는, 코로나 19상황이 지속되는 현 시점에서, 모두가 지치고, 경각심을 잊고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일깨워 주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를, 마인드 맵 형식으로 통해 부각시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것은 마스크 하나로 끝나버리죠.
"당신의 마스크 하나가 당신과 당신 주변 상황을 바꿀 수 있다" 이것이 제가 광고를 통해 전하고자 하는 바 입니다. 아무쪼록 국민 모두가 힘 냈으면 좋겠네요.
공익광고 주제분류
닫기
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
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