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반려동물 입양문화를 위한 펫샵 금지 공익광고
    대주제
    기타주제
2021년 2월에 동물보호법이 개정되고 펫샵이나 번식장에 관한 법률도 강화되었습니다. 하지만 루시법을 도입하여 펫샵을 금지하고 있는 선진국들과 달리 우리나라는 펫샵과 번식장의 악순환을 끊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 중 유기동물을 입양한 사람들은 극히 드물었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이유에 대해 첫 번째, 정보의 부족, 두 번째, 인식의 문제라는 결론을 냈습니다. 공익광고를 통해 인식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안하고자 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면에 자판기가 보이고 아이와 엄마가 자판기를 향해 다가옵니다.
#2
아이가 자판기에 손가락을 가져다 대며 사달라고 이야기합니다.
#3
아이가 가리킨 것은 물건이 아닌 다름아닌 강아지였습니다. 강아지를 중심으로 배경이 펫샵으로 바뀝니다.
#4
펫샵으로 바뀌었던 배경이 이번에는 열악한 환경의 번식장으로 바뀝니다.
#5
다시 펫샵으로 배경이 돌아와 엄마는 아이에게 강아지는 물건이 아니라는 말을 전합니다.
#6
‘사지 말고 입양합시다’ 라는 문구가 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