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청년 고독사’에 대한 인식 제고의 필요성
    대주제
    사회공동체
제목: ‘청년 고독사’에 대한 인식 제고의 필요성

글 분류: 기획 제안
대주제: 사회 공동체
작성자: 팀 ‘세성문’

[공익광고 주제]
? 주제
‘청년 고독사’에 대한 인식 제고의 필요성-> ‘청년 고독사’에 대한 관심이 중요하다.

[공익광고 내용]
? 기획 의도
팀 ‘세성문’은 ‘청년 고독사’ 실태와 해결방안에 대해 연구해보던 중, 청년 고독사 지원정책 자체의 문제점도 있지만, 그에 앞서 청년 고독사 문제에 인식 제고가 우선적으로 필요하다는 생각에 공익광고를 기획하였다.
공익광고의 특성상 간단, 명료하게 독자들이 문제를 인식하고 일상적 실천을 제안하는 방식이 적합하다고 판단하였다. 따라서 도입부에는 청년 고독사 문제에 대해 조명하고, 중간 부분에는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경제적,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어려움에 대해 묘사했다. 마지막에는 청년 고독사 문제에 관심을 가져야 함을 언급하면서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해결책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 공익광고 콘티
#1 : 각자도생(各自圖生)의 사회, 우리 사회는 행복한가요?
한 칸짜리 방에서 쓸쓸히 청년들이 세상을 떠나고 있습니다.
#2 : 가족을 떠나 혼자 사는 청년
취업난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청년
때로는 경쟁에 지쳐 울고 싶은 청년
연애와 친구는 사치가 된 청년
#3 : 그 청년이 당신의 가족, 친구, 이웃입니다
#4 : 엘리베이터에서 만난 청년에게 웃으며 응원 한마디 해주세요
청년이 행복해야 건강한 사회입니다
#5 : 24시간 자살 예방 전화 상담 ->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청소년 전화 1388/
한국생명의전화 1588-9191/정신건강상담전화 1577- 0199

? 공익광고 주요 타겟
청년들에게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정책제안자들에게는 ‘청년고독사’에 대한 지원과 적극적인 정책을 유도하고, 우리사회 전체의 긍정적인 메시지를 주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