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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운전자들의 회전 교차로 진입
    대주제
    사회공동체
점차 많아지는 차량으로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정부 및 관련 단체에서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 과거에 신호등이나 볼록 거울을 설치해서 사방을 살펴야 했던 삼거리, 사거리 길을 이제는 차량의 흐름을 원할히 하면서도 사고를 줄일 수 있는 회전교차로로 점차 바꾸고 있는 것 같다. 회전 교차로는 유럽에서 예전부터 설치하여 사람들이 규칙을 알고 지키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최근에 부쩍 많아지면서 사람들이 그 규칙을 모르거나 햇갈려하는 것 같다 그래서 사고가 날 뻔했던 적이 여러차례이다.
회전교차로에 진입한 차량이 우선이다 그러나 많은 운전자들이 직진이 우선이라는 생각으로 이미 교차로에 진입한 차량을 무시하고 교차로에 끼어들어 깜짝 놀란 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또한 교차로에서 빠져 나갈 때는 1-2초 정도 깜박이가 작동하도록 해서 뒤에 오는 차량과의 소통이 필요하다. 1년 정도 유럽에서 살면서 운전할 때는 너무나 익숙해서 모두 교통법규를 지키고 있었는데 한국에서는 너무나 사람들이 모르거나 이러한 법규를 무시하는 것 같아 공익광고로 알려주면 홍보 효과가 커서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것 같아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