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 다문화 가정, 당신이 몰랐던 아픔들
- 대주제
- 가정 / 청소년
목적 - 우리는 다문화의 어려움에 대해 잘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생각. 그리고 이를 공익광고를 통해 사람들의 인식 개선을 해보고자 함.
도입 - 산업화로 인해 많은 나라들의 경제가 발전하고 사회가 다원화되는 과정 속에서 우리 한국도 다문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다. 그러는 과정 속에서 많은 문화와 문화가 서로 만나며, 각기 다른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서로 만나며 사랑하기도 한다. 그렇게 다문화의 아이들이 태어나고, 이 사회를 살아간다. 우리는 우리가 태어난 사회에서 살아가기에 다문화 가정의 아픔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하고는 있지만, 그들이 겪는 아픔과 고통을 이해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우리가 알고는 있었지만, 미처 신경 쓰지 못했던 다문화 가정들의 어려움들에 대해 알아보자.
언어적 측면에서의 어려움 - 모국어가 무엇인지 헷갈리는 다문화 가정의 아이와 학부모의 가정 통신문의 어려움
<콘티>
#1) 학교에서 우리나라 말을 한국어라고 가르치는 학교, 그리고 집에 돌아가는 중휘 (가명, 초등학생 다문화 가정의 아이)
#2) 어머니의 중국어와 아버지의 한국어 사이에서 모국어인지 혼동하며 혼란 스러워 하는 아이
#3) 다음 날 중휘가 가져온 가정통신문을 받는 아이 그리고, 이를 읽는 어머니
#4) 가정통신문의 한국어를 잘 읽지 못하고, 아이에게 불이익이 생길까 가정 통신문 번역을 돈을 주고 사는 어머니
#5) 이를 발견한 학교의 담임 교사 그리고, 학교에 이를 이야기하는 교사
#6) 교사와 학부모들의 토의를 거쳐 '가정통신문 번역서비스' 출간 그리고, 학교에서 언어와 관련해 교육의 개선이 이루어지며 공익광고는 끝남.
#7) 다문화 학생들은 위한 따뜻한 한 마디들을 나열 - 넌 소중한 존재야... 넌 할 수 있다 등등
도입 - 산업화로 인해 많은 나라들의 경제가 발전하고 사회가 다원화되는 과정 속에서 우리 한국도 다문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다. 그러는 과정 속에서 많은 문화와 문화가 서로 만나며, 각기 다른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서로 만나며 사랑하기도 한다. 그렇게 다문화의 아이들이 태어나고, 이 사회를 살아간다. 우리는 우리가 태어난 사회에서 살아가기에 다문화 가정의 아픔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하고는 있지만, 그들이 겪는 아픔과 고통을 이해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우리가 알고는 있었지만, 미처 신경 쓰지 못했던 다문화 가정들의 어려움들에 대해 알아보자.
언어적 측면에서의 어려움 - 모국어가 무엇인지 헷갈리는 다문화 가정의 아이와 학부모의 가정 통신문의 어려움
<콘티>
#1) 학교에서 우리나라 말을 한국어라고 가르치는 학교, 그리고 집에 돌아가는 중휘 (가명, 초등학생 다문화 가정의 아이)
#2) 어머니의 중국어와 아버지의 한국어 사이에서 모국어인지 혼동하며 혼란 스러워 하는 아이
#3) 다음 날 중휘가 가져온 가정통신문을 받는 아이 그리고, 이를 읽는 어머니
#4) 가정통신문의 한국어를 잘 읽지 못하고, 아이에게 불이익이 생길까 가정 통신문 번역을 돈을 주고 사는 어머니
#5) 이를 발견한 학교의 담임 교사 그리고, 학교에 이를 이야기하는 교사
#6) 교사와 학부모들의 토의를 거쳐 '가정통신문 번역서비스' 출간 그리고, 학교에서 언어와 관련해 교육의 개선이 이루어지며 공익광고는 끝남.
#7) 다문화 학생들은 위한 따뜻한 한 마디들을 나열 - 넌 소중한 존재야... 넌 할 수 있다 등등
공익광고 주제분류
닫기
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
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