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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 영업 개요

방송광고 판매대행을 통해 방송의 공공성과 다양성을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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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 영업대행을 통해 방송의 공공성과 다양성을 보장합니다.

kobaco는 우리나라 지상파 방송사와 지상파 DMB매체의 방송광고 영업을 대행합니다.
kobaco의 방송광고 영업은 방송사의 안정적 재원조성과 광고주의 효과적인 마케팅 지원은 물론 방송의 공공성과 다양성, 국민의 전파향유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 케이비에스
  • 엠비씨
  • 이비에스
  • 씨비에스
  • 이비에스 불교방송
  • 씨피비씨
  • 원음방송
  • 극동방송
  • 지상파 디엠비
  • 지상파, 뉴미디어 광고영업 대행

    방송광고 영업은 방송광고 판매시장의 경쟁을 촉진하고 공정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여 방송광고시장 활성화, 방송의 공공성, 공익성, 다양성 구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kobaco는 KBS, MBC, EBS, 지역방송, 종교방송, 지상파DMB 등 지상파 총 19개 매체(지역사 개별 산정 시 128개 매체)의 광고 판매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IPTV를 비롯한 디지털 매체의 광고 구매대행 활동을 통해 방송광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kobaco는 대행 매체사에 안정적 재원을 공급함으로써 방송사가 독립적으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결합 판매 제도 운영을 통해 미디어 다양성 확보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 객관적, 과학적 데이터를 활용한 미디어컨설팅 역할 수행

    다매체 시대 도래로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효율적 매체전략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코바코에서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프로그램 몰입도조사(PEI) 등 다양한 조사를 통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업종분석, 시청률 분석, 청취율 분석 등을 통한 미디어컨설팅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광고집행을 위한 전략수립에서 청약, 사후 분석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편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