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MOT별 응대
연수원 고객MOT별 응대
MOT | 표준응대(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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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문을 통과한다 | 경비는 밖으로 나와서 밝은 음성으로 보통례를 통해 인사한다. “안녕하십니까? 연수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
프론트에서 고객을 맞이한다 | 자리에서 일어나 보통례를 하면서 맞이한다. “안녕하십니까? 어서오십시오 또는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
고객 예약상황을 확인/연수원 이용 문의한다 | “고객님은 ○○○ 예약되어 있습니다. 이용하실 객실은 ○○○입니다“며 객실키를 공손히 건넨 후 ”계시는 동안 불편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번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고 말한다. (강의실 및 부대시설 이용 고객에게는 관련 내용을 상세히 설명한다) |
프론트에서 고객을 맞이한다 | 고객이 정산하러 사무실을 방문할 때 자리에서 일어나, 고객에게 자리를 안내하고, 차 한잔을 권한다음 “연수원 이용에 불편은 없으셨습니까?”고 말한 후 업무처리한다. |
연수원을 떠난다 | 현관 밖으로 나와서 목례(45도)를 하며 “안녕히 가십시오. 또 오십시오”라고 배웅한다. |
정문을 나간다 | 경비는 밖으로 나와서 밝은 음성으로 보통례를 통해 인사한다. “안녕히 가십시오. 감사합니다” |
연수원 식당 응대
MOT | 표준응대(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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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에 들어선다 | 고객이 식당을 들어서면 “안녕하세요 어서오세요”라고 반갑게 맞이한다. |
줄을 선다 | 고객이 오랜시간 줄서서 기다리지 않도록 식사제공을 신속히 한다. |
음식물을 받는다 | 식판에 음식을 올릴 때 “맛있게 드십시요”라고 밝고 상냥하게 말한다. |
식사한다 | |
식판을 반납한다 | 식판을 반납함과 동시에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 반납한 식판이 쌓이지 않도록 신속히 처리한다. |
식수를 먹고 나간다 | 후식이 바닥나지 않도록 재보충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