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수원소개

메인 컨텐츠

고객MOT별 응대


연수원 고객MOT별 응대

연수원 고객MOT별 응대 안내 표 - MOT, 표준응대(안) 정보 제공
MOT 표준응대(안)
정문을 통과한다 경비는 밖으로 나와서 밝은 음성으로 보통례를 통해 인사한다.
“안녕하십니까? 연수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프론트에서 고객을 맞이한다 자리에서 일어나 보통례를 하면서 맞이한다.
“안녕하십니까? 어서오십시오 또는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고객 예약상황을 확인/연수원 이용 문의한다 “고객님은 ○○○ 예약되어 있습니다. 이용하실 객실은 ○○○입니다“며 객실키를 공손히 건넨 후 ”계시는 동안 불편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번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고 말한다.
(강의실 및 부대시설 이용 고객에게는 관련 내용을 상세히 설명한다)
프론트에서 고객을 맞이한다 고객이 정산하러 사무실을 방문할 때 자리에서 일어나, 고객에게 자리를 안내하고, 차 한잔을 권한다음
“연수원 이용에 불편은 없으셨습니까?”고 말한 후 업무처리한다.
연수원을 떠난다 현관 밖으로 나와서 목례(45도)를 하며
“안녕히 가십시오. 또 오십시오”라고 배웅한다.
정문을 나간다 경비는 밖으로 나와서 밝은 음성으로 보통례를 통해 인사한다.
“안녕히 가십시오. 감사합니다”

연수원 식당 응대

연수원 식당 응대 안내표 - MOT, 표준응대(안) 정보 제공
MOT 표준응대(안)
식당에 들어선다 고객이 식당을 들어서면 “안녕하세요 어서오세요”라고 반갑게 맞이한다.
줄을 선다 고객이 오랜시간 줄서서 기다리지 않도록 식사제공을 신속히 한다.
음식물을 받는다 식판에 음식을 올릴 때 “맛있게 드십시요”라고 밝고 상냥하게 말한다.
식사한다
  • 즐거운 기분으로 식사하도록 시청각 매체를 틀어준다.
  • 식당 점장이나 영양사가 라운딩을 하면서 맜있게 드시라고 말씀을 전한다.
식판을 반납한다 식판을 반납함과 동시에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
반납한 식판이 쌓이지 않도록 신속히 처리한다.
식수를 먹고 나간다 후식이 바닥나지 않도록 재보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