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방문한 후 5분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 약속을 한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즉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객을 바라본 직원은 자리에서 일어나 고객의 주의를 끌만큼 밝고 큰소리로
“어서 오십시요”로 인사하고 반갑게 맞이하겠습니다.
고객 상담창구는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를 유지하여 고객 이용시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는 신속, 친절, 정확, 정중하게 받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고객이 경험하신 불만족, 불친절 사례를 적극 청취하고 48시간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답변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연수원 이용시 시정이 요구되거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소리함, 고객참여마당 (홈페이지) 등 언제든지 의견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의견은 접수 후 빠른 시일 내 시정하고 그 결과를 유선 또는 on-line으로 피드 백 하겠습니다. (응답: 48시간 이내, 처리: 7일 이내)
사실확인이나 시정에 시일이 오래 소요될 경우 중간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접수된 고객 불편·불만사항은 CS개선위원회(월1회)를 통해 신속히 보완 개선하겠습니다.
동일한 고객 불편·불만사항이 재발하지 않도록 연수원 직원을 대상으로 CS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분기별1회 및 계기별)
연수원 직원의 모닝인사 캠페인을 통해 항상 밝은 모습으로 응대하겠습니다. (매일)
서비스 만족도 및 고객의 소리 조치결과 공시
연수원을 이용한 고객 대상으로 해피메일(매월), 고객만족도조사(연1회)을 실시하며, 그 결과를 연수원 홈페이지에 공시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실적 점검 항목 : 홈페이지 이용 편리성 및 고객문의 답변처리 신속성, 직원 응대(대면/전화), 단정한 외모, 고객 불편사항 신속 답변 및 처리, 숙박/강의실/식당/부대시설 이용 만족도
고객 의견에 대한 추진 결과를 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하겠습니다.(반기별)
고객만족 실천 우수사원을 선정 포상하여(분기별), 대고객 서비스 전파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