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R
신뢰할 수 있는 소비자행태(MCR) 조사
소비자행태조사(MCR)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서 기획 및 주관하는 조사로, 전국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제품 구매
행태 및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 조사다. 1999년에 시작된 소비자행태조사는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매체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싱글소스 데이터로 미디어 이용과 제품 구매, 라이프 스타일 등 각 영역 간 교차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시장조사, 정책입안, 광고전략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 2019년 조사를 마지막으로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