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광고비조사
신뢰할 수 있는 방송통신광고 통계조사
광고 시장이란 최종적으로 여러 매체에 집행되어 소비자에게 전달된 광고들의 집합임. 따라서, 광고시장 통계는 궁극적으로 각 매체별 광고의 크기나
집행내역에 대한 제반 통계적 수치라고 할 수 있음. 이에 각 매체사에서 집행하고 있는 광고비 통계를 광고시장 통계라고 할 수 있음. 본 조사는 우리나라의
광고시장의 규모를 살펴보기 위해, 실질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매체사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하여 시장규모를 파악하고자 하였음.
본 조사의 조사 대상은 현재 국내에 소재하며, 전체 미디어 광고시장 산출의 대상이 되는 매체사(매체사, 미디어렙사 등)임. 즉, 방송, 신문, 잡지 등의
언론사 뿐 아니라 옥외광고, 인터넷 광고 등의 매체를 보유하고 있는 관련 사업체 모두가 본 조사의 모집단에 포함됨.
매년 12월 말, 국가통계포털(KOSIS) 및 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ADSTAT)을 통해 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