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RACOI

메인 컨텐츠

RACOI 개요

라코이(RACOI) 조사 개요

RACOI 소개

RACOI(Response Analysis on Content of the Internet, 방송콘텐츠 인터넷반응 조사)

  • 국내외 웹사이트에서 주요 방송콘텐츠 및 출연진에 대한 버즈 테이터를 수집하여, TV시청률만으로 파악할 수 없는 방송콘텐츠의 숨은 가치를 측정

조사방법

  • 조사대상 사이트의 인터넷 버즈 데이터를 크롤링 수집하여 산출

조사대상

  • 지상파, 종편 및 케이블 등 약 28개 채널의 방송 프로그램(드라마, 예능, 정보 등)
    • 지상파 : KBS1, KBS2, MBC, SBS, EBS
    • 종편 : JTBC, 채널A, MBN, TV조선
    • 케이블 : tvN, Mnet, OCN, MBC M, MBC every1, SBS플러스, KBS joy, E채널, FashionN, SBSfunE,
      JTBC2, ENA, iHQ, ENA PLAY, tvN STORY, tvN SHOW, Kstar, KBS드라마, 채널S

조사내용

  • 미디어버즈(뉴스 수, 동영상 수) 및 시청자버즈(게시글 수, 댓글 수, 동영상 조회 수) 지표 등 조사
조사내용 개요
유형 분류 수집 사이트
미디어버즈 뉴스 수 네이버 뉴스, 다음뉴스, 네이트 뉴스
동영상 수 네이버TV, 카카오TV, 유튜브
시청자버즈 게시글 수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다음 카페, 오늘의 유머
인스티즈, 웃긴대학, 뽐뿌, MLB, DC인사이트
댓글 수 수집된 뉴스/게시글/동영상의 댓글
동영상 조회 수 수집된 동영상(수)의 조회수

조사기간

  • 인터넷반응(주간) 및 종합반응(월간) : 2017년 5월~2023년 12월
  • 출연자 순위 : 2021년 1월~2023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