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검색
홈
ADSTAT소개
ADSTAT소개
방송통신광고비조사
방송통신광고비조사 개요
조사결과 조회
조사결과 보고서
매체유형별 광고 용어해설
KAI
KAI 개요
광고경기전망지수 보고서
MCR
MCR 개요
공지사항
MCR 연례 보고서
원시데이터
통계데이터
인포그래픽
MCR 바로가기
RACOI
RACOI 개요
인터넷반응DB
종합반응DB
출연자순위
주간화제성
시청자미디어리포트(월간)
해외인터넷반응조사
시청점유율조사
시청점유율조사 개요
시청점유율조사 인포그래픽
시청점유율조사 데이터그래픽
시청점유율조사 보고서
해외 OTT 조사
해외 OTT 시장조사
해외 OTT 이용행태조사
연구보고서 및 기타
연구보고서
AD&Media 트렌드 리포트
마케팅 조사
광고용어사전
공익광고
디지털 광고사기 교육자료
AiSAC
AiSAC 소개
연계 누리집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kobaco 광고교육원
kobaco 연수원
kobaco 광고박물관
광고문화회관/방송회관
중소기업방송광고지원
AI 광고창작 지원시스템 AiSAC
RACOI
RACOI
ADSTAT소개
방송통신광고비조사
KAI
MCR
RACOI
시청점유율조사
해외 OTT 조사
연구보고서 및 기타
AiSAC
연계 누리집
RACOI 개요
RACOI 개요
인터넷반응DB
종합반응DB
출연자순위
주간화제성
시청자미디어리포트(월간)
해외인터넷반응조사
메인 컨텐츠
RACOI 개요
라코이(RACOI) 조사 개요
RACOI 소개
RACOI(Response Analysis on Content of the Internet, 방송콘텐츠 인터넷반응 조사)
국내외 웹사이트에서 주요 방송콘텐츠 및 출연진에 대한 버즈 테이터를 수집하여, TV시청률만으로 파악할 수 없는 방송콘텐츠의 숨은 가치를 측정
조사방법
조사대상 사이트의 인터넷 버즈 데이터를 크롤링 수집하여 산출
조사대상
지상파, 종편 및 케이블 등 약 28개 채널의 방송 프로그램(드라마, 예능, 정보 등)
지상파 : KBS1, KBS2, MBC, SBS, EBS
종편 : JTBC, 채널A, MBN, TV조선
케이블 : tvN, Mnet, OCN, MBC M, MBC every1, SBS플러스, KBS joy, E채널, FashionN, SBSfunE,
JTBC2, ENA, iHQ, ENA PLAY, tvN STORY, tvN SHOW, Kstar, KBS드라마, 채널S
조사내용
미디어버즈(뉴스 수, 동영상 수) 및 시청자버즈(게시글 수, 댓글 수, 동영상 조회 수) 지표 등 조사
조사내용 개요
유형
분류
수집 사이트
미디어버즈
뉴스 수
네이버 뉴스, 다음뉴스, 네이트 뉴스
동영상 수
네이버TV, 카카오TV, 유튜브
시청자버즈
게시글 수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다음 카페, 오늘의 유머
인스티즈, 웃긴대학, 뽐뿌, MLB, DC인사이트
댓글 수
수집된 뉴스/게시글/동영상의 댓글
동영상 조회 수
수집된 동영상(수)의 조회수
조사기간
인터넷반응(주간) 및 종합반응(월간) : 2017년 5월~2023년 12월
출연자 순위 : 2021년 1월~2023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