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의 구축
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은 광고산업 연구에 필수적인 국내외의 각종 통계/여론조사 자료를 수집하고 DB로 구축하여 영구 보존하고, 웹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구축하였습니다.
광고 통계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
광고산업연구에 필수적인 각종 통계 자료를 DB를 만들어 지식관리시스템 구축
광고 통계조사의 신뢰성과
정책지표로서의 가치 증진
- 관련연구자 및 정책결정자들의 과학적 의사결정 도모
- 연구의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 수집, 분류, 가공, 관리
분산되어 있는 통계체제의
조정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 정보교류를 통한 광고산업의 발전도모
- 해외자료보관소와 자료교류를 통한 해외 연구지원
타 통계 결과와의 유기적
연계성 확보
- DB를 이용한 e러닝교육/통계 활용학습
- 통계분석들 개발
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의 구성
본 사이트는 방송통신광고비조사DB 및 KAI, MCR, RACOI 와 그 외의 연구보고서, 광고용어사전 등의 보조DB로 시스템을 구성하였습니다
HOME
-
ADSTAT 소개
-
방송통신광고비조사
- 방송통신광고비조사 개요
- 조사결과 조회
- 조사결과 보고서
- 매체유형별 광고 용어해설
-
KAI
-
MCR
- MCR 개요
- 자주묻는질문
- 공지사항
- MCR 연례 보고서
- 원시데이터
- 통계데이터
- 인포그래픽
- MCR 바로가기
-
RACOI
- 인터넷반응DB
- 종합반응DB
- 주간화제성
- 시청자미디어리포트(월간)
- 해외인터넷반응조사
-
시청점유율조사
- 시청점유율조사 개요
- 시청점유율조사 인포그래픽
- 시청점유율조사 데이터그래픽
- 시청점유율조사 보고서
-
해외 OTT조사
- 해외 OTT 시장조사
- 해외 OTT 이용형태조사
-
연구보고서 및 기타
- 연구보고서
- 트렌드 리포트
- 마케팅 조사
- 광고용어사전
- 공익광고
기대효과
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은 광고 통계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해 광고산업에 관한 통계 조사 결과를 제공하고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통계자료를 취합하여 이를 모든 사용자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을 이루게 됨으로써 다음과 같은 몇 가지의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국내 광고통계 자료의 허브
- 연구활동이나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제공 역할
- 통계 DB에서 제공하는 자료의 신뢰성과 신속성을 통해 효율적 정책결정 지원 가능
- 매년 추진되는 방송통신 광고비 조사를 DB에 체계적으로 축적함에 따라 시계열적인 통계정보로서의 가치를 지니도록 함
- 공공기관의 주도하에 DB를 구축함으로써 향후 통합 DB 기반 광고산업 투자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기획이 가능
-
국내 광고통계 자료의 허브
- 국내 광고산업의 규모를 파악한 방송통신 광고비 조사 보고서 내용 수록
- 세부 유형별 방송통신 광고비 조사결과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
- KAI(광고경기전망지수) 결과 제공
- 광고산업연구소에서 발간하는 연구보고서를 제공
- 광고산업과 연계되는 다양한 통계자료의 취합
-
대국민 정보 서비스 제공
- 국가 전반적인 연구 활동의 생산성 향상
- 국/내외 지식자원정보 검색 서비스 제공
-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상호운용
- 국가기관 뿐만 아니라 유관 민간기관에 정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강화
- 대국민의 정보 접근권 강화
-
정보이용 편의성 극대화
- 체계적인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한 정보이용의 편의성 극대화
- 인터넷을 통한 One-Click 정보 서비스 제공
- 정보서비스 업무 효율화 기여
- 향후 지속적인 데이터베이스 확충을 통하여 양질의 고급정보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