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당부서 및 담당자
- 담당자 : 영업정책팀(02-731-7209)
- 감독자 : 기획조정실 기획예산팀장(02-731-7132)
- 확인자 : 감사실장(02-731-7120)
2023년 지상파 방송광고 매출실적
대행매체
- TV
KBS-2TV, MBC-TV, EBS-TV, KBS-America TV
- Radio
KBS(2R, 2FM), MBC(표준FM, FM), 경인방송-FM, CBS(AM, FM),
BBS-FM, WBS-FM, CPBC-FM, FEBC-AM, YTN-FM, tbs-eFM, Busan-eFM, GFN-FM
- 지상파DMB
YTN, QBS (※한국DMB 폐업에 따라 QBS는 2023. 12. 28. 사업종료)
실적 : 5,455억원
매체별 판매실적 : TV 4,665억원, Radio 784억원, 지상파 DMB 7억원
(연간 점유비 : TV(85.5%), Radio(14.4%), 지상파DMB(0.1%))
* 직전 5년 지상파 방송광고 매출실적(지상파 DMB 포함)
직전 5년 지상파 방송광고 매출실적(지상파 DMB 포함)
구 분 |
2019 |
2020 |
2021 |
2022 |
2023 |
TV |
5,599 |
5,306 |
6,307 |
6,251 |
4,665 |
RADIO |
1,101 |
932 |
962 |
950 |
784 |
지상파DMB |
23 |
16 |
13 |
13 |
7 |
계 |
6,722 |
6,254 |
7,281 |
7,215 |
5,455 |
2023년 지상파(지상파DMB포함) 총 방송광고주 수 : 2,278개사
2023년 지상파(지상파DMB포함) 총 광고회사 수 : 381개사
2023년 업종별 지상파 방송광고 현황(지상파DMB실적은 업종별 산출 불가로 제외)
- 1위 업종 : 식품 (668억원)
- 2위 업종 : 제약 및 의료 (568억원)
- 3위 업종 : 그룹 및 기업광고 (420억원)
- 4위 업종 : 금융, 보험 및 증권 (405억원)
- 5위 업종 : 수송기기 (402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