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웃을 수 있는 미래 |
---|
(여자1) 아휴 짜증나 |
대분류 | 공동체 의식/상생 |
---|---|
소분류 | 신뢰/화합 |
제목 | 웃을 수 있는 미래 |
제작연도 | 1997 |
광고회사 / 제작사 | 웰콤 |
감독 | |
배경음악 | |
기획의도 | 경제위기와 맞물려 발생한 한보사건 등 일련의 사건으로 국민과 정부, 지도층, 노사간에 불신의 골이 깊어졌으나 세계가 자국의 이익을 위해 공세를 펼치는 시점에서 내부의 분열은 망국의 첩경임. 이러한 상황에 자포자기 한다거나 위기를 남의 탓으로 돌리기 보다는 다 함께 이 위기에 공감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국민적 화합을 유도하고자 함 |
구성 및 표현 | 가장 정직하고 순수한 어린아이를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네가티브한 상황과 포지티브한 상황에서의 표정변화를 통해서 굳이 직설적이고 계도적인 표현 없이도 화합의 필요성을 느끼도록 함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