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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PAIE

청소년의 창의성 및 공공의식 함양을 위한 '찾아가는 공익광고 활용교육(Public Advertising In Education)'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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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IE(Public Advertising In Education) 교육내용

  • PAIE 단기과정(학기별 운영)

    • : 초등대상으로 운영되며, 온라인 교육과 대면교육으로 학기별로 별도 신청 후 진행
      • ☞ 1차 : 1학기에 운영하며, 온라인 교육만 진행
      • ☞ 2차 : 2학기에 운영하며, 온라인교육 과 대면교육 진행
      • ※ 교육진행시 과정에 따라 실습Kit 제공
    • ① 초등학생 대상의 온라인 교육으로 2개 과정 중 택 1(2~3교시 특강)
      • ✓ 공익광고로 알아보는 공공가치 함양 및 인성 (2교시)
      • ✓ 창의적인 광고 아이디어 도출 및 메시지 작성방법 등 공익광고 제작실습 (2~3교시)
        • ※ 제작실습 과정 수강 후 희망 시 영상실전 추가 교육 진행가능
    • ② 찾아가는 공익광고 활용교육 : 초등학생 대상의 대면 교육
      • ✓ 강사와 함께 학교로 방문하여 대면교육으로 진행하는 2교시 특강 과정
      • · 교육내용은 온라인 교육과 동일
        • ※ 제작실습 희망 시 온라인과 병행하여 4교시 분량으로 수업진행
        • ※ 2학기에만 교육 실시
  • PAIE 장기과정

    • ☞ 고등학생 대상의 현장 교육
    • ☞ 일 2~4시간씩 총 10시간(주 1회, 총 3~5회)으로 운영되는 장기 교육
    • ☞ 공익광고 제작 실습(스토리보드, 영상 제작, 인쇄광고 제작 등) 및 각종 공모전 코칭
  • PAIE 교원 직무연수

    • ☞ 전국 초, 중, 고 교원을 대상으로 현장 교육에 활용가능한 지도법 강의
    • ☞ 교원 직무연수자에게는 공익광고 지도 교안 제공
    • ☞ 2학기 주말 혹은 동계 방학 시즌에 1회 운영
      ※ 특수분야 연수기관 승인절차를 통해 이수자에게 학점(1학점) 부여 예정

PAIE(Public Advertising In Education) 신청 방법

  • ☞ 매년 상반기(3~4월) 및 하반기(7월 경)학교 및 전국 교육청으로 신청 안내 공문 발송

  • ☞ 신청서 접수 후 상반기 중 대상 학교 선정

      ※ 단기과정(초등학생)의 경우 학기별로 나누어 실시함에 따라 2차례에 걸쳐 신청 및 선정
    • ✓ 1차 : 상반기 신청접수 후 선정(3월~4월 예정)
    • ✓ 2차 : 하반기 신청접수 후 선정(7월~8월 예정)

우리가 함께 하는 좋은 세상 만들기[작은 공익광고제]

  •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좋은 세상만들기 아이디어 공모로, 대한민국 공익광고 공모전 중 청소년부 중 초등학생만 대상으로 별도로 추가 선정

    • ☞ 대상 : 대한민국 공익광고 공모전 응모자 중 초등학생
    • ☞ 방법 : 대한민국 공익광고 공모전에 응모
    • ☞ 시상 : 상장 및 상금 지급
      ※ 대한민국 공익광고 공모전에서 심사한 심사결과(예심,본심) 점수를 기준으로 미수상자 중 초등학생만 대상으로 KOBACO 사장상 별도 수상자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