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유형 및 방식
방송광고의 유형과 특징에 대한 소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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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 유형
방송프로그램광고 | 방송프로그램의 전후(방송프로그램 시작타이틀 고지 후부터 본방송프로그램 시작 전까지 및 본방송프로그램 종료 후부터 방송프로그램 종료타이틀 고지 전까지)에 편성되는 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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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광고 | 1개의 동일한 방송프로그램이 시작한 후부터 종료되기 전까지 사이에 그 방송프로그램을 중단하고 편성되는 광고 |
토막광고 (SB, Station Break) |
방송프로그램과 방송프로그램 사이(방송프로그램 종료타이틀 고지 후부터 다음 프로그램 시작타이틀 고지 전까지)에 편성되는 광고 |
자막광고 | 방송프로그램과 관계없이 문자 또는 그림으로 나타내는 광고 ※ 방송순서고지(곧이어), 방송국 명칭고지(ID) 시 화면하단에 노출 |
시보광고 | 현재시간 고지 시 함께 방송되는 광고 |
가상광고 | 방송프로그램에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만든 가상의 이미지를 삽입하는 형태의 광고 |
간접광고 | 방송프로그램 안에서 상품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그 상품을 노출시키는 형태의 광고 |
<참고> 협찬고지
[정의(방송법 제2조 22호)]
[종류(방송법 시행령 제60조)]
- 방송사업자가 행하는 공익성 캠페인을 협찬하는 경우
- 방송사업자가 주최ㆍ주관 또는 후원하는 문화예술ㆍ스포츠 등 공익행사를 협찬하는 경우
-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자의 방송프로그램(시사ㆍ보도, 논평 또는 시사토론 프로그램은 제외한다) 제작을 협찬하는 경우
- 방송프로그램 제작과정에서 시상품 또는 경품을 제공하거나 장소ㆍ의상ㆍ소품ㆍ정보 등을 협찬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