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광고 조사 · 연구
신뢰할 수 있는 미디어/광고 통계조사 및 연구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미디어/광고 산업에 필수적인 각종 조사 및 연구 자료를 DB로 만들어 방송통신광고통계시스템(ADSTAT) 구축
- 조사 · 연구의 신뢰성과 정책지표로서의 가치 증진
관련 연구자 및 정책결정자들의 과학적 의사결정을 도모
- 분산되어 있는 정보체제의 조정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정보교류를 통한 미디어/광고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해외와의 자료 교류를 통한 연구지원
- 타 조사 · 연구 결과와의 유기적 연계성 확보
DB를 이용한 e러닝교육/활용학습 및 통계분석틀 개발 활용 등
주요 내용
구분 | 내용 |
---|---|
방송통신광고비조사 | - 새로운 매체 유형 등장에 따른 광고 시장 규모 및 광고 집행 형태 조사를 통해 국내 광고시장의 변화 추이를 파악 |
광고경기 전망지수 (KAI) |
- 국내 주요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매체별 광고비 집행현황을 주기적(월별)으로 조사하여 국내 광고산업의 실물경기를 진단할 수 있는 지표 제시 |
시청점유율 조사 | - 방송법 제62조의2에 따라 여론 독과점 방지 및 미디어다양성 제고를 위한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을 조사 · 고정형 TV의 실시간 및 비실시간(VOD) 시청기록, N스크린(PC/스마트폰)을 통한 시청기록 조사 등 |
광고산업 실태조사 | - 광고제작시장 내 구조적 특성과 실태를 조사하여 공정 환경을 조성하고 광고산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기초 통계자료 및 현황자료를 마련 |
기대 효과
- 국내 미디어/광고 조사 · 연구 자료의 허브
연구활동이나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서 산업발전 및 정책 결정을 위한 의사결정에 활용
공공기관 주도하에 DB를 구축함으로써 향후 통합 DB 기반 투자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기획 가능
- 대국민 정보 서비스 제공으로 데이터 접근성 및 이용 편의성 극대화
국내외 지식자원정보 검색 서비스 제공으로 국가 전반적인 연구 활동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대국민 정보 접근권 강화
체계적인 DB 구축 및 온라인을 통한 One-Click 정보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여 정보서비스 업무 효율화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