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 - 우리나라에 버렸습니다 |
---|
<내레이션> 내 차가 더러워 질까봐 |
<내레이션> |
대분류 | 공중예절/에티켓 |
---|---|
소분류 | 공공매너 |
제목 |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 - 우리나라에 버렸습니다 |
제작연도 | 2008 |
광고회사 / 제작사 | 디보트픽쳐스 |
감독 | 윤석주 |
배경음악 | |
기획의도 | o 최근 발생한 문화재 소실이나 아동 성폭력 등의 문제뿐만 아니라 교통질서를 포함한 사회질서, 환경오염, 청소년 문제 등 대부분의 사회문제는 우리 스스로가 관심을 갖고 해결하려고 노력한다면 사전에 충분히 예방하고 치유될 수 있는 문제임. o 그러나 우리사회에는 주변의 잘못된 행위를 보고도 ‘못 본 척’외면하거나 방관하는 것은 물론 사회문제의 책임을 내 탓보다 남의 탓으로만 돌리려는 잘못된 풍조가 만연되어 사회문제의 해결을 어렵게 만들고 있음. o 따라서 ‘당신의 관심이 대한민국을 건강하게 만듭니다’와 같은 컨셉으로 주변의 잘못된 행위나 부도덕한 일에 대해 관심을 갖고 행동과 실천에 나설 수 있도록 용기와 자극을 주는 ‘올바른 시민정신의 부활’을 위한 사회의식 개혁 캠페인의 전개가 필요 |
구성 및 표현 | 겉으로는 나라사랑을 외치고 국가대항 경기에 목이 쉬도록 응원하면서 행동은 거꾸로 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을 중요하게 다뤄, 무의식 중에 버리는 담배꽁초, 쓰레기 무단투기, 산에서 버리는 쓰레기, 무단 폐수 방류를 통한 수질오염 등 다양한 내용으로 잘못된 이기주의를 꼬집음.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