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움직이세요, 말하세요 |
---|
1. 움직이세요 |
1. 움직이세요 |
대분류 | 범죄예방 |
---|---|
소분류 | 학교폭력 |
제목 | 움직이세요, 말하세요 |
제작연도 | 2008 |
광고회사 / 제작사 | 노르웨이의숲 |
감독 | 정성원 |
배경음악 | 슈베르트 피아노 트리오 No.2 |
기획의도 | o 최근 발생한 문화재 소실이나 아동 성폭력 등의 문제뿐만 아니라 교통질서를 포함한 사회질서, 환경오염, 청소년 문제 등 대부분의 사회문제는 우리 스스로가 관심을 갖고 해결하려고 노력한다면 사전에 충분히 예방하고 치유될 수 있는 문제임. o 그러나 우리사회에는 주변의 잘못된 행위를 보고도 ‘못 본 척’외면하거나 방관하는 것은 물론 사회문제의 책임을 내 탓보다 남의 탓으로만 돌리려는 잘못된 풍조가 만연되어 사회문제의 해결을 어렵게 만들고 있음. o 따라서 ‘당신의 관심이 대한민국을 건강하게 만듭니다’와 같은 컨셉으로 주변의 잘못된 행위나 부도덕한 일에 대해 관심을 갖고 행동과 실천에 나설 수 있도록 용기와 자극을 주는 ‘올바른 시민정신의 부활’을 위한 사회의식 개혁 캠페인의 전개가 필요 |
구성 및 표현 | 일상생활에서 양심과의 대결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점을 착안하여 재미있지만 시청자들에게 “아 나도 저런 때가 있지” 라는 공감을 불러일으켜 광고를 본 후 행동 유발효과를 높이는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시도. 전반부에 주인공이 마치 심각한 갈등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알고보니 바닥에 떨어져있는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주워 넣을까 말까를 고민하고 있었다는 유머러스한 반전이 있음.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