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다문화 포용 - 행복을 채워주는 사람 |
---|
**TV 30“ |
**Radio 40“ |
대분류 | 사회적 약자 및 소수자 보호 |
---|---|
소분류 | 다문화 |
제목 | 다문화 포용 - 행복을 채워주는 사람 |
제작연도 | 2008 |
광고회사 / 제작사 | 디보트픽쳐스 |
감독 | 윤석주 |
배경음악 | |
기획의도 | o 이주노동자, 국제결혼이주자 등의 급증으로 한국사회는 급속히 다민족, 다문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으며, 체류외국인이 100만명을 넘어 2010년 140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 이들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사회갈등과 차별의식을 심화하는 요인으로 작용 o 따라서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와 인식전환을 통해 잠재된 갈등 해소 및 문화다양성 등 이주자들이 사회 일원이라는 캠페인 전개 필요 |
구성 및 표현 | o 다문화가정의 ‘차별’을 없애기 위한 국민들의 인식전환, 태도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따뜻한 표현방식 o 소외된 다문화 가정의 2세에게 포커스를 맞추어 아이들에 대한 편견과 차별, 사회갈등의 요인 사전 방지 등 이해와 인식전환을 통해 우리 주변의 가깝고 다정한 이웃이라는 캠페인 전개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