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경제 활력 찾기 - 이상한 나라 |
---|
|
대한민국은 참 이상한 나라입니다 |
대분류 | 경제/산업 |
---|---|
소분류 | 경제 침체 극복 |
제목 | 경제 활력 찾기 - 이상한 나라 |
제작연도 | 2010 |
광고회사 / 제작사 | (주)엠지알프로듀싱 |
감독 | 감독-홍승표(매스메스에이지) |
배경음악 | 라이브러리-Heavens above |
기획의도 | o 최근 우리나라 경제는 실물지표들이 회복세를 보이며 침체된 경기가 회복되는 것으로 기대되고 있지만 남유럽 재정위기의 여파 등 여러 가지 조건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상황임. o 또한 국내적으로는 경기 양극화가 심화되고 고용불안, 주택경기 회복 지연 등으로 서민경제가 위축되면서 경기회복의 모멘텀이 상실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음. o 현재의 경제 상황이 개선되기 위해서는 고용에 대한 기대감 고취, 재래시장의 활성화, 위축된 소비심리의 정상화 등을 통해 서민경제가 활기를 되찾는 것이 중요함. o 이에, 서민경제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캠페인 전개가 필요한 시점임. |
구성 및 표현 | o 외국인 여자아이의 시각에서 볼 때 우리나라의 긍정적인 모습이 어쩌면 신기하고도 '이상한 나라'처럼 보일 수도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기획. o 내용 : 한 외국인 여자아이가 '참 이상한 나라 대한민국'이라는 책을 읽고 있음. 책 내용에는 외국인 어린이가 보기에는 다소 신기하게 보일 수 있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따뜻하고 긍정적인 면모들이 담겨있음. 세계가 경제위기로 좌절과 절망에 빠져있는데도, 서로 할 수 있다고 힘을 모으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우리 서민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희망이 경제를 살립니다'라는 마무리 카피로 엔딩.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