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보도자료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코바코, 2023 AIoT 국제전시회서 ‘아이작’ 알린다
    번호
    23448
    작성일
    2023-10-10
    조회수
    7644

 

코바코, 2023 AIoT 국제전시회서 ‘아이작’ 알린다

- 오는 11일부터 3일간, AI 광고 창작 지원 시스템 ‘아이작’ 홍보 부스 운영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AIoT 국제전시회에서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창작 지원 시스템 ‘아이작’(AiSAC, aisac.kobaco.co.kr)을 소개한다.

 

아이작은 AI와 빅데이터로 비전문가의 광고 창작을 돕는 무료 웹서비스이다. 광고 아카이브, 트렌드 분석, 광고 카피 제작, 스토리보드 제작으로 구성된다.

지난 9월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가 지원하는‘민간의 첨단 초거대 AI 활용지원’사업을 통해

카카오와 네이버의 초거대 인공지능을 아이작에 적용한 바 있다. 

 

아이작 홍보 부스는 체험형으로 꾸며진다. 관람객은 아이작을 이용해 광고 제작의 사전 기획 단계(Pre-Production)에서 이루어지는 작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광고 카피 제작, 스토리보드 제작 등 전문가가 아니면 하기 힘든 작업을 AI와 빅데이터의 도움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AIoT 국제전시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가 주관하는 대형 박람회로, 지난 행사에는 26개국 13,068명이 참관했다.

광고마케팅 분야 공공기관인 코바코가 과학기술 전시회에서 자사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바코 관계자는 “이번 AIoT 국제전시회는 아이작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며 “전시회 참여를 계기로 우수한 기술을 가진 IT 기업과도

활발히 협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