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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정작 보호받아야 할 사람은 그들입니다
- 대주제
- 공중보건 / 복지
(1) 문제 인식: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해 가정폭력이 증가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읽게 된 후, 가정폭력 문제가 가시화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사회적 이슈가 단순히 코로나로 인한 문제가 아니라, 이전부터 존재했고 열악한 상황이었다는 것을 인지하고 이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사회적 인식과 인프라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2) 기획 의도:
1. 아동학대 실제 사례 제시
2. 이후 어떤 부분에서 부족한지 (ex. 시스템의 부족 등)
3. 인프라 부족, 예산 편성의 차이, 관심도 차이 등 명시
(3) 주요 타겟: 30~60대 연령층
(4) 활용 매체: 영상 광고
(5) 전달하고자 하는 키 메세지
<인프라 부족>
1. 업무 세분화되어 있지 않아 운영에 어려움이 있음
2. 담당 인원수 부족으로 인해 정책 제대로 실행 불가능
3. 가정방문 시 강제수사권 없음 -> 실제 폭력 저지 불가능
4.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수 턱없이 부족, 예산 확충 필요
(2) 기획 의도:
1. 아동학대 실제 사례 제시
2. 이후 어떤 부분에서 부족한지 (ex. 시스템의 부족 등)
3. 인프라 부족, 예산 편성의 차이, 관심도 차이 등 명시
(3) 주요 타겟: 30~60대 연령층
(4) 활용 매체: 영상 광고
(5) 전달하고자 하는 키 메세지
<인프라 부족>
1. 업무 세분화되어 있지 않아 운영에 어려움이 있음
2. 담당 인원수 부족으로 인해 정책 제대로 실행 불가능
3. 가정방문 시 강제수사권 없음 -> 실제 폭력 저지 불가능
4.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수 턱없이 부족, 예산 확충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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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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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