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학교폭력에 대한 광고 제안
- 대주제
- 가정 / 청소년
학교폭력에 대한 공익광고 기획 제안입니다.
(영상광고)
학생A(피해학생) 학생B(가해학생)
1. 시작과 함께 화면이 5:5로 나누어 짐,
영상 속 학생 A, B의 일상이 각자의 집에서 시작
2. 각자의 등교길, 학생A는 어깨가 쳐지고, B는 신나하며 등교
3. 학교, 나누어졌던 5:5의 하면이 하나로 합쳐짐, 두명의 학생이 만남.
그리고 시작 되는 B와 주변인의 A를 향항 일방적인 괴롭힘의 시작
4. 다시 화면이 나누어지며,
A는 그 이후 동일한 자세(고객를 숙이고, 힘이 빠진 모습)
반면 B는 친구들과 점심도 먹고 운동을 하며 학교생활을 즐겁게 보냄
5. 방과 후,
A의 경우 복장은 바뀌었으나 학교의 자세와 다름없는 자세로 집에서 시간을 보냄(부모님과의 대화 단절)
B는 친구들과 학교 분식점 피시방 등 개인 시간을 보냄
6. 화면의 페이드 아웃 이후,
"똑같이 주어지는 아이들의 24시간, 누군가에겐 지우고 싶은 24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문구와 함께 끝
(영상광고)
학생A(피해학생) 학생B(가해학생)
1. 시작과 함께 화면이 5:5로 나누어 짐,
영상 속 학생 A, B의 일상이 각자의 집에서 시작
2. 각자의 등교길, 학생A는 어깨가 쳐지고, B는 신나하며 등교
3. 학교, 나누어졌던 5:5의 하면이 하나로 합쳐짐, 두명의 학생이 만남.
그리고 시작 되는 B와 주변인의 A를 향항 일방적인 괴롭힘의 시작
4. 다시 화면이 나누어지며,
A는 그 이후 동일한 자세(고객를 숙이고, 힘이 빠진 모습)
반면 B는 친구들과 점심도 먹고 운동을 하며 학교생활을 즐겁게 보냄
5. 방과 후,
A의 경우 복장은 바뀌었으나 학교의 자세와 다름없는 자세로 집에서 시간을 보냄(부모님과의 대화 단절)
B는 친구들과 학교 분식점 피시방 등 개인 시간을 보냄
6. 화면의 페이드 아웃 이후,
"똑같이 주어지는 아이들의 24시간, 누군가에겐 지우고 싶은 24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문구와 함께 끝
공익광고 주제분류
닫기
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
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