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10대 마약 복용에 대한 경각심 형성의 필요성
    대주제
    공중보건 / 복지
경찰청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 5년간 붙잡힌 마약 사범은 총 4만 9850명이고 이 중 10대가 1055명으로 마약 사범 100명 중 약 2명이 10대인 셈이라고 합니다. 이런 수치가 지속된다면 10대 마약 사범 수는 점차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10대는 또래의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마약 또한 유행처럼 퍼질 수 있다는 심각한 문제점이 있어 이에 대한 경각심 형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현상의 원인은 아무래도 마약에 대한 쉬운 접근성과 낮은 거래의 장벽 때문은 아닐까요? 이들은 주로 인터넷 SNS를 통해 마약을 구매한 후, 주변 사람들까지 끌어들이는 등 서서히 빠져나갈 수 없는 마약 중독의 길로 빠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현상에 대한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저는 이들이 마약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마약을 과다 복용하였을 때의 부작용(어지럼증, 자해행위, 환각, 환청 등)을 광고를 통해 드러내어 경각심을 형성하고 10대들이 그 상태에 이르지 않도록 막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