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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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몬스터 학부모가 없는 학교,진짜 배움이 일어납니다
- 대주제
- 가정 / 청소년
요즘 공공 기관인 학교를 자신의 사적인 감정표출이나 이익의 도구로 사용하기 위해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저해하고 더 나아가 갑질로 인해 선생님들의 인권을 짓밟는 몬스터 학부모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이는 단순히 법을 고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국민의 인식은 개선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 일입니다.그리곺이 일을 해낼 수 있는 기관이 한국 광고 진흥 공사라고 생각합니다.꼭 우리 아이들의 더 나은 교육과 미래를 위해서 국민 인식 개선 광고 민들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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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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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