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우리나라 환경과 교육제도로 인한 학생들에게 가는 피해를 점차 줄일 수 있게 만드는 공익광고 하나 제안합니다.
    대주제
    기타주제
1. 지금 우리나라에서 가장 심각한 환경 문제와 우리나라의 교육 제도로 인한 학생들이 받는 피해 등등을 줄이고 싶어서(교육제도관한게 중점이고 환경문제는 부중점입니다) 이렇게 기획 제안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짠 기획안의 내용을 줄거리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처음에는 나이가 고등학생인 한 학생이 후드 티를 입고 자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자던 도중 갑자기 주인공의 방이 흔들리기 시작하면서 창문 밖에서 괴음이 들리기 시작합니다. 주인공은 이 큰 괴음소리와 방이 흔들리는 진동 때문에 잠에서 깨게 됩니다. 주인공이 놀라면서 창문 밖을 보자 창문 밖에서는 태풍과 지진 해일 등 여러가지 자연 재해들이 하나 둘씩 겹쳐지면서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건물은 부서지고 밖에있는 사람들은 놀라서 안전한곳을 찾아 피해갑니다. 그와 동시에 하늘에서는 대기권의 온도상승으로 비행기가 추락합니다. 비행기 안에서는 승무원들이 승객들을 진정시키고 비행기 조종사는 관제탑과 급한연락을 합니다. 그와 동시에(비행기 안에서 줌아웃하면서)태풍이 보이기 시작하고 아까 설명했던 사람들이 대피하는모습 지진이 나서 건물이 무너지는 모습 등등이 보입니다. 그때 태풍에 쓸려온나무가 주인공이 있던 방으로 날아오기 시작합니다.그리고 그 나무는 창문을 깨고 주인공 얼굴 앞까지 날라옵니다. 주인공은 소리를 지릅니다.그때 장면이 바뀌면서 주인공은 눈에 다크써클이 낀채로 잠에서 깨어납니다. 사실 주인공은 늦은 시각까지(대략 새벽 1시 반)공부를 하다가 잠에 들어 꿈을 꾼 것이었습니다. 주인공은 화장실에서 세수를 하고 다시 공부를 시작합니다.그리고 카메라는 시계를 찍습니다. 시계가 1시 반에서 2시 --> 2시 40분 ---> 3시 반 순으로 페이드를 주면서 찍습니다. 다시 주인공을 보니 주인공은 다시 잠에 빠졌습니다. 주인공 근처에는 콘셉트가 꼳혀있었고 콘센트에는 필요하지않은 전자기기및 전자제품등이 꼳혀있었습니다. 그리고 주방으로 장면이 넘어갑니다 주방에는 주인공이 마저 끄지 못한 수도꼭지가 틀어져 있습니다. 수도꼭지를 클로즈업하면서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의 소리를 더욱 향상시킵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찍은장면을 중요한 장면만 다시 돌리면서 점점 빠르게 돌립니다.(처음 주인공이 꿈속에서 일어나는장면, 창문밖에 세상이 무너지는장면, 나무가 주인공에게 날아오는 장면, 주인공이 공부하는장면, 콘센트가 꼽혀있는장면,수도꼭지 물이 틀어져있는 장면, 주인공이 다시자는장면 순서대로 점점 빠르게 페이드인 페이드아웃시킵니다. 4번정도 반복 한번 턴테이크 돌때마다 속도 빠르게)(턴테이크돌떄마다 점점더 심해지는 주인공 다크써클), 그러다가 검은화면이 나오면서 여느때와 같이 똑같은 일상을 보내고 있는 주인공의 모습이 비쳐집니다. 주인공은 여느때와 같이 늦은시각까지 공부를 하다 잠이듭니다.다음날 주인공은 큰 괴음 소리에 눈을뜹니다. 그리고 눈물을 흘리는데 웃고있는 주인공의 얼굴장면을 보여줍니다(눈물이흐르는 얼굴 하관만 보여줍니다). 그리고 장면이 끝납니다.




이 이야기에 중점은 공부때문에 생활패턴이 점점 깨져가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공부로 인한 차마 신경쓰지 못했던 환경문제 발생등이 중첩되면서 일어나는 나비효과 공익광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