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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자녀 양육에 대한 인식 개선
    대주제
    사회공동체
저출산으로 인해 인구가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민들은 아무리 돈을 지원해 준다고 해도 아이를 낳을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 저출산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자녀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사실 말이 되지 않습니다. 과거 1900년대의 대한민국 국민들은 현재보다 더 잘 살지 못했지만 자녀는 현재보다 더 많이 낳았습니다. 심지어 조선 시대처럼 아이를 노동력으로 보지 않았음에도 말입니다. 즉, 저희는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서 돈을 지원하기 보다 자녀 양육에 대한 인식 개선이 가장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자녀 양육에 대한 인식 개선을 다룬 공익 광고를 제작하기를 희망합니다.

#1.1900대의 행복한 가정의 모습을 보인다.

#2.지금까지 우리 민족이 겪은 수모 들을 나열한다.

#3.우리 민족은 경제적으로 부족했으나 행복했다는 모습을 담는다.

#4.그러나 현재 대한민국은 과거보다 경제적으로 안정되어 있으나 과거의 행복을 잃었다는 자막과 함께 현대 대한민국의 삶을 보인다.

#5.자녀를 낳고 싶지만 경제적으로 어렵다는 말은 과거의 우리 민족이 어떻게 아이를 낳았냐고 하는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

#6.경제적으로 크게 어렵지만 않는다면 누구든 자녀를 낳아 행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