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게시판
kobaco는 열린 마음으로 고객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 제목
- 디지털 광고 시장의 광고비 배분율이 궁금합니다.
- 번호
- 23769
- 작성일
- 2024-04-05
- 구분
- 기타
- 분야
- 질문
- 작성자
- 신**
- 조회수
- 239
KOBACO에서 방송광고 위주의 업무를 하시는 걸로 알고 있지만, 국내 광고 시장 전체에 대해서도 관리하시고 연구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디지털 광고 시장 내 참여주체는 광고주 > 광고대행(제작) > 미디어렙 > 매체사 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광고주가 100의 광고비를 집행한다고 하면, 광고대행사/미디어렙/매체사가 각각 몇 %를 갖게 되나요?
정확한 숫자가 아니더라도, 전에 조사한 데이터의 대략적인 범위나 평균값을 알고 싶습니다.
디지털 광고 시장 내 참여주체는 광고주 > 광고대행(제작) > 미디어렙 > 매체사 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광고주가 100의 광고비를 집행한다고 하면, 광고대행사/미디어렙/매체사가 각각 몇 %를 갖게 되나요?
정확한 숫자가 아니더라도, 전에 조사한 데이터의 대략적인 범위나 평균값을 알고 싶습니다.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
답글안녕하세요.
저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KBS, MBC 등 지상파방송사의 <방송광고 판매대행>을 담당하는 회사입니다.
문의주신 디지털 광고 시장 내 광고비를 배분과 관련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원하는 도움 드리지 못한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