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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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자원봉사 참여독려를 위한 공익광고를 만들어 주세요!
- 대주제
- 사회공동체
자원봉사 참여독려를 위한 공익광고 제작을 제안드립니다.
자원봉사는 누구나 알고 있는 단어 입니다. 자원봉사를 하면 사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지만, 선뜻 나서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자원봉사는 플로깅 부터 산불&수해 등 재난현장의 복구, 올림픽, 월드컵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가 진행되고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많이 참여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자원봉사 참여율은 급격하게 침체되었습니다. 감염병 속에서도 착한마스크 운동,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 방역 등 자원봉사자가 나서서 위기를 극복했고 해외에선 K-VOLUNTEERING 이라 불릴 정도로 한국 자원봉사의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이제 엔데믹과 뉴노멀의 시대로 접어든 이때, 참신한 공익광고를 통해서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공익광고가 제작된다면, 더 많은 참여자가 발생해 코로나19 이후 발생하고 있는 환경, 돌봄, 교육격차 등의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자원봉사는 누구나 알고 있는 단어 입니다. 자원봉사를 하면 사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지만, 선뜻 나서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자원봉사는 플로깅 부터 산불&수해 등 재난현장의 복구, 올림픽, 월드컵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가 진행되고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많이 참여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자원봉사 참여율은 급격하게 침체되었습니다. 감염병 속에서도 착한마스크 운동,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 방역 등 자원봉사자가 나서서 위기를 극복했고 해외에선 K-VOLUNTEERING 이라 불릴 정도로 한국 자원봉사의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이제 엔데믹과 뉴노멀의 시대로 접어든 이때, 참신한 공익광고를 통해서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공익광고가 제작된다면, 더 많은 참여자가 발생해 코로나19 이후 발생하고 있는 환경, 돌봄, 교육격차 등의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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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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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