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디지털 소외계층을 배려하자
    대주제
    사회공동체
등장인물: 간호사,할머니,주인공,아빠,홍길동(아이)

장면1
할머니: (시계를 보며) ‘2시간이나 기다렸는데 언제 되지?’
홍길동(아이): (기침을 하며) “아빠 목이 너무 아파. 빨리 진료 받을래.”

장면2
아빠: “안녕하세요 저희 **으로 예약한 홍길동입니다.”
홍길동(아이): “콜록콜록 “
간호사: “네 저기 의자에 가서 기다려주세요.”
(아빠와 홍길동(아이)이/가 자리에 가서 앉는다.)

장면3(수연)
간호사:”홍길동 환자분 진료실로 들어가실 게요.”
(아빠와 홍길동(아이)가 들어간다)
할머니:” 저는 2시간 동안 기다렸는데 왜 저분은 바로 들어가요?”
간호사:”저분은 예약하셨어요“
할머니: “전화예약은 안받는다고 하셨잖아요“
간호사:”저분은 **이라는 앱으로 예약 한거예요“

장면4
할머니: (앱사용을 어려워 하면서) “이거 어떻게 쓰는거야?”
주인공: “이건 **이라는건데 이걸 누르고 저걸 누르고...자 다 됐습니다!”
할머니: “고맙구만 젊은이“
주인공: “서로 서로 배려하며 살아야죠!“

장면5
(며칠 후...)
할머니:” 이번에는 **으로 예약해서 편리하구먼...”
할머니: “하하호호~”
“우리 모두 디지털 소외 계층을 배려하고 존중하자!!